3월 21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5시 36분, 현재 기온은 10.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많이 따뜻한 날씨네요. 어제보다 조금 더 기온이 올라갔습니다. 맑은 날이고,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1.5도 높고, 체감기온은 현재 기온과 같습니다. 습도는 64%, 미세먼지는 77 보통, 초미세먼지는 42 나쁨이고, 남서풍 3.7 m/s로 표시됩니다. 오늘은 6도에서 13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일기예보가 잘 맞는 것 같아요. 수요일까지는 기온이 조금 낮은 편이었지만, 어제는 아침에는 조금 차가운 느낌이 있었는데, 오전 시간부터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했어요. 오후 12시 조금 지난 시간부터는 추운 느낌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어제보다 조금 더 기온이 올라가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는 기온이 높지 않아요.
오전에 뉴스에서 들었는데, 오늘 낮기온이 17도 전후로 올라갈 거라고 했었어요. 지도를 보니가 20도 전후로 올라가는 지역도 꽤 있었습니다. 이 정도 날씨면 많이 더운 거 아니야 싶은데, 며칠간 계속 기온이 올라가서 5월날씨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생각해보니까 이번주 초반엔 대설특보가 되기도 하고, 강원 지역 등 눈이 많이 온 곳도 있는데, 지난주 금요일과 토요일은 따뜻한 편이었습니다.
이제는 3월도 후반이 되었고, 어제는 춘분이었어요. 그러니 2월처럼 추운 날은 거의 없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이번주의 추운 날이 이번 겨울의 거의 끝일지도 모르겠어요. 이번주엔 눈이 오고 아침엔 공기가 차가웠지만 낮에는 많이 춥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추울 때는 공기가 좋은 편이었는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시 미세먼지가 문제입니다. 오늘도 뉴스에서 지도가 거의 노란색으로 나오는데, 그래서인지 평소보다 실내 공기도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답답한 느낌입니다.
환기를 하고 싶어서 창문을 열고 왔는데, 밖에서 들어오는 공기가 차갑지는 않아서 좋은데, 오늘은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잠깐만 열었다가 닫아야겠어요.
이번주는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다시 금요일입니다. 전에는 금요일이 되기까지는 한참 시간이 지나가야 되는 것 같았는데, 요즘엔 그게 이전의 기준으로는 수요일쯤 되는 것 같은데, 한편으로는 월요일에서 수요일까지의 일들을 그렇게 많이 기억하는지 알 수 없어요. 기억하는 게 적어서 그런가 싶을 때도 있고, 가끔은 바쁠 때나 바쁘지 않을 때나 각자의 이유로 시간이 더 빨리 간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오전부터 시간이 있었는데, 밀린 것들은 여전히 그대로 있습니다. 어떤 건 오전에 시간이 있어도 오후에 할 거라고 생각하면 하지 않게 되네요. 지금 생각하니까 그 때 할 걸 하는 것들이 꽤 생각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퍼를 쓰고 나면 오늘 저녁에 할 수 있는 것들은 일단 메모를 해서 하나씩 줄여야겠어요. 어떤 건 매일 밀리는데도 괜찮은 것 같은데, 그러다 시간이 지나서 앗, 하는 것들도 있으니, 메모는 자주 읽어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주말에 할 일들을 한동안 쓰지 않았는데, 이번주에는 다시 적어보기로 했어요. 사소한 것들이라도 써보면 조금 더 잘 보일 때가 있거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3월엔 세번의 주말이 지나갔고, 두번의 주말이 남았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기분 좋은 금요일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