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7시 50분, 바깥 기온은 19.0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낮에는 날씨가 햇볕 좋은 편이었는데, 저녁이 되어가는 시간에는 흐린 날씨가 되었어요. 오후 6시 지나서 잠깐 밖으로 나왔는데, 하늘이 회색에 가까웠습니다. 저녁이 되어서 어두운 느낌이 아니라, 어쩐지 흐리고 비가 오려는 날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저녁도 더 빨리 오는 것 같았고요. 그렇지만 오늘은 공기가 좋아서, 미세먼지가 둘 다 좋음이고, 그리고 살짝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어제와 같은 옷을 입었지만 더운 느낌이 적어서 좋네요.


 오늘 우리집 저녁이 늦어서 그 전에 빨리 페이퍼를 쓰러 왔어요. 그렇지 않으면 또 11시대로 늦어질 것 같아서요. 그 시간에 쓰는 것은 그 시간의 좋은 점이 있지만, 그래도 일찍 일찍 하는 것이 뭐든 나쁘지 않은데, 오늘은 오후 시간을 잘 쓰지 못해서 조금 밀리는 기분입니다.


 오후 6시 조금 넘었을 때, 잠깐 나가서 사진을 찍어왔어요. 며칠 전 그러니까 어제 였는데, 밖에 장미 핀 것을 보고 여기도 그만큼은 되겠다 싶어서, 매년 장미가 예쁘게 담장에 피어있는 집 앞으로 가서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길에서 조금 들어간 집인데, 매년 장미나무가 담장 너머로 길게 내려올 만큼 꽃이 가득 피어요. 날이 좋으면 좋은대로, 또 날이 좋지 않으면 좋지 않은 대로 사진을 많이 찍어두는 것이 좋지만, 요즘 그게 잘 안되어서 오늘은 꼭 해야지 하고 계획을 해두고 있었는데도 저녁이 되니 내일로 미루고 싶었습니다. 


 그런 마음이 들어서 안되겠다, 하고 일단 선크림부터 다시 발랐더니, 이제는 밖에 나갔다 오는 게 더 나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귀찮은 마음이 있으면 귀찮은 마음을 잘 이용한 것과 같은데, 나가서 짧은 시간이지만 걷고 오니까 기분 전환도 되고 좋네요. 그리고 오는 길에 조금 더 걸었는데, 오다보니 근처에 새 베이커리점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이전에는 과자가게였는데, 발효빵을 판매한다는 커다란 광고가 인쇄된 프린트천이 있었습니다. 곧 영업을 시작하게 되면 한번 가보려고요. 작은 골목길이었는데, 요즘엔 길도 조금 더 넓어지고, 그리고 편의점과 옷가게와 여러 가게들이 많이 생기는 것을 보면 골목길도 유동인구가 많아지면 상권이 형성되는 것을 보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지나가면서 새로 생긴 가게들이 어떤 건지 한번씩 보게 되는데, 그러면 이전의 가게가 어떤 것인지 금방 잊게 되는 것 같아요. 그 전에 어떤 가게가 있었는지 기억하는 경우가 있지만, 단시간에 새 기억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새로 생긴 가게들은 국수 가게도 있었고, 떡볶이 전문점도 있었는데, 요즘 디저트 가게들이 많아졌어요. 와플이나 작은 컵케이크 같은 것들을 많이 파는데, 입간판만 보아도 들어가보고 싶지만, 얼마전까지 다이어트 하는 것 때문에 갈 수 없었던 기억도 나네요.


 어제 발사하지 못했던 누리호는 오늘 발사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오후 6시 26분 정도에 작성된 속보였어요. 아마 지금 막 시작한 8시 뉴스에서는 그 소식을 들을 수 있겠네요. 


 빨리 와서 저녁먹으라고 하셔서 오늘은 여기까지만 써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덥지 않아 좋은 저녁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조금 전에 찍어온 사진.^^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23-05-25 21:5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며칠 전, 길 가다가 찍은 장미 사진을 조금 전에 올렸어요.ㅋ우리는 쌤쌤~~
뉴스에서 누리호 얘기가 많네요.
그런데 오늘 방문자 수가 3576명, 으로 나와 있네요.
저도 봤더니 2천 명 가까이 되던데 오류가 생겼을까요? 저 서재엔 그렇게 방문자 수가 많을 리가 없거든요.ㅋㅋ

서니데이 2023-05-25 21:55   좋아요 1 | URL
네, 오늘 서재에 장미 사진 보고 왔어요. 5월이라서 그런지 장미가 많이 피네요.
오늘 저녁에 누리호 발사가 성공해서 아마 뉴스 많이 나올거예요. 어제 발사가 되지 못해서 다시 일정을 정한다고 했는데, 빠른 시간내에 잘 되어서 다행이예요.
가끔 방문자가 많을 때가 있는데, 저도 잘 모르겠어요. 페크님 서재도 방문자가 많다니 좋은 분들이 구경하고 가셨을 수도 있겠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서곡 2023-05-25 23: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아름답습니다!!! 장미꿈 꾸세요~~~

서니데이 2023-05-25 23:42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서곡님도 좋은밤되세요.^^

페넬로페 2023-05-26 00: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장미 사진 찍어 카톡배경으로 올렸어요.
아침부터 햇빛이 강해 낮에는 산책할 엄두가 나지 않아요.
해가 지고 어두워줘야만 나가는 올빼미가 된 것 같습니다.
내일은 벌써 금요일이네요.
서니데이님!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3-05-26 20:49   좋아요 1 | URL
요즘 장미가 예쁘게 피는 시기인데, 낮에는 햇볕이 강해서 오후가 되어서 외출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해가 지는 시간이 많이 늦어졌지만, 이제 추운 시기가 아니라서 그런지 저녁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아요.
이번 주말이 5월 마지막 주말이예요.
기분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모나리자 2023-05-26 15: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장미꽃 사진이 예쁘네요. 이제 장미도 막바지로 가는 것 같아요. 시들해 보이는 꽃들이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어요. 점점 더워지겠지만 부처님오신날 연휴가 있어서 행복하네요.
연휴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서니데이님.^^

서니데이 2023-05-26 20:48   좋아요 1 | URL
어제 찍은 사진인데, 매년 예쁜 장미가 피는 곳이라서 생각나서 찍어왔어요.
여긴 이제 활짝 피는 것 같아요. 지나오면서 보니까 꽃들이 생생하고 예뻐요.
네, 오늘도 어제보다 조금 더 기온이 올라가고 더운데, 그래도 아직은 실내에 있으면 시원해서 다행이예요.
월요일 대체휴일이 되어 5월 마지막 연휴입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기분 좋은 금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