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10시 14분, 바깥 기온은 1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오늘 기온이 많이 내려갔어요. 오전에는 그렇게 많이 차갑지 않았던 것 같은데, 기온이 계속 낮아지는 것 같아요. 어제보다 9도 가까이 내려갔습니다. 체감기온은 더 낮은 편이고요. 지난 밤 바람불고 비가 오고 그러더니, 날씨 좋은 시기인데, 갑자기 날씨가 생각보다 추워요.


 오후에 잠깐 잠이 들었는데, 일어났더니, 코가 막히는 느낌이었어요. 춥더라구요. 저녁을 조금 따뜻하게 먹고, 그리고 조금 따뜻한 물로 세수를 하고, 그런 것들을 지나고 나니까, 감기는 아니어서 그냥 비슷해졌지만, 오늘 밤에는 조금 따뜻한 이불 덮고 자야 할 것 같더라구요.


 1. 오늘 저녁뉴스 


 저녁뉴스를 보니까, 오늘보다 내일 기온이 많이 내려갈 것 같아요. 저녁부터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오늘 밤에도 따뜻하게 주무시고, 내일 아침엔 조금 더 두꺼운 옷 입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에는 10월 초면 낮에는 햇볕이 뜨겁고, 일교차가 있어도, 차가운 날씨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비 때문인지, 아니면 바람의 방향이나 기압이 달라져서인지는 모르지만, 예상보다 일찍 차가워지는 날씨가 그렇게 반갑지는 않네요. 아직 독감예방주사도 맞지 않았는데, 감기 걸리면 안되지, 하는 것도 있고요. 뭐든 예상과 다른 것들이 생기면 생각했던 것과 다른 방향으로 가야 하는데, 조금 불편해졌습니다.^^


 저녁 뉴스를 조금 보고 잠깐 자리를 비웠더니, 중요한 내용을 많이 보진 못했어요. 뉴스 앞부분에서는 오늘 오전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한 소식이 나오고 있었는데, 이 미사일이 일본 상공을 통과해서 태평양까지 가는 경로를 그린 지도가 나오기도 했었어요. 일본 아오모리현 근처 지역이 표시가 나온 것 같고요. 


 그리고 최근 심야 시간 택시 공급 부족 해소를 위해 非택시 운송 사업를 추진한다는 내용은 인터넷 뉴스에서 읽었어요. 이전에는 '타다금지법' 등을 규제가 있었는데, 국토교통부에서 4일 발표한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에는 타다 우버 모델의 활성화, 실시간 호출형 심야버스 도입, 심야택시 호출료 인상 등이 있었다고 하고, 정부 대책과 별도로 서울시가 택시 기본요금 이상을 추진한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8월부터 수도권 전철 전체 노선이 심야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고, 서울시에서는 연말 거점별 시내버스 연장운행과 심야 전용 올빼미 버스의 증차 등 예정이 있습니다. 


 심야택시가 부족해서 요금이 인상될 수 있고, 지하철과 버스의 운행이 심야시간으로 연장될 수 있다는 내용에 더해서 이전에 규제가 있었던 타다 금지법이 달라지는 것도 있겠네요. 읽다보니 내용이 조금 많아서 간단히 적었으니, 자세한 내용은 뉴스 검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날씨가 많이 차가워졌습니다.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갑자기 여름에서 겨울이 된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어제까지만 해도 차가운 음료를 마시지 않으면 너무 더웠는데, 저녁엔 콩나물 국이 너무 차가워서 따뜻하게 데워서 먹었어요. 생각해보니까, 어제도 음식이 빨리 식었던 것 같긴 한데, 그래도 그렇게 차갑다는 걸 잘 모르고 있었지만, 오늘은 조금 추운 느낌이었거든요. 따뜻한 정도로 데웠지만, 잠깐 사이에 식었는데, 그래도 처음부터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것과는 다를 것 같았어요.


 며칠 전만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러 커피전문점에 갔었는데, 이제는 따뜻한 커피를 마실 시기가 되었다니. 조금 아쉽네요. 여름에 너무 더운 건 힘들지만, 그래도 반소매 가볍게 입고, 차가운 얼음 달그락 소리 내는 커피 마시는 건 좋아하는데. 


 더 추워지기 전에, 독감주사도 맞아야 할 것 같고, 그리고 햇볕 좋을 시간에 나가서 걷기도 조금 더 해야 할 것 같은데, 지난 주말 좋은 시기엔 미세먼지가 많거나 아니면 비가 많이 와서 둘 다 좋지 않았어요. 어느 날에는 3일 정도는 그냥 길지 않은 시간 같은데, 주말과 연휴의 3일이 그렇게 되다보니, 그건 아쉽더라구요. 


 3. 시간이 없다면 계획을 다시 생각해볼 것


 요즘엔 바쁘지 않은 사람이 거의 없을 것 같아요. 다들 각자 할일들이 있고, 계획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다들 각자 하루는 바쁘고 정신없이 지나가는 것도 일상적인 일 같아요. 그러니까, 바빠서 시간을 내지 못해, 하는 건 그렇게 이상한 것도 아니고요.


 그런데, 시간이 없어, 하는 말을 많이 쓰기는 하지만, 진짜 시간이 없어서 중요한 것들을 잘 하지 못한다면, 지금 시간 쓰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고 계획을 다시 써야 한다는 말이, 오후에 생각이 났습니다. 하루에 24시간인데, 전에는 더 바쁘게도 살았는데, 지금은 그렇게는 못할 것 같지만, 근데 왜 시간이 없지? 하고요.


 어떤 날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 같았는데, 써보면 가만히 있는 건 아니고, 계속 크고 작은 일들을 하면서 지나갑니다. 시간만 많이 걸리고, 하고서 성취감이 남지 않는 것들도 있어요, 그런 일들은 하루종일 바쁘긴 했는데, 저녁이 되어서 생각해보면 근데 뭐 했지? 같은 기분 비슷해요. 


 어떤 일들은 중요하지도 급하지도 않을지도 모르지만, 가끔씩 하긴 해야합니다. 소소한 정리나 청소 같은 것들이 그런 것들 같아요. 하지 않으면 생활공간이 좋지 않으니까 정리를 해야 하고, 밥을 먹고 나면 뒷정리를 해두지 않으면 주방이 엉망이 될 거예요. 하고나서 오늘은 어떤 것을 했다고 다이어리에 쓸 만한 것들이 되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듭니다.


 한참 시간을 들여서 준비한 일들이 있는데, 잠깐 사이에 여러가지 일이 생겨서 중요한 순간을 놓칠 때가 있어요. 그러면 아주 고통스럽습니다. 잘 되고, 잘 되지 않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보다 앞의 문제, 열심히 노력한 앞의 시간이 의미없이 되었다는 것도 있고요, 그리고 그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쉬운 건 아닌데, 잠깐 사이에 다른 일로 인해서 놓친다는 것이 그렇기도 합니다. 그냥 그럴 수 있지, 하고 말할 수 있는 사람도 있고, 태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지는 못하거든요. 그러니, 그런 일을 만들지는 말아야 하니까, 아무리 바빠도 그 시간은 다른 것들과 중복해서 적을 수 없겠네요.


 계획표를 적을 때, 최대한 많이 적고 상세하게 적는 건 좋지만, 가끔 보면 실제 시간보다 너무 적게 적을 때가 있어요. 실제로 해보면 1시간 반 정도 걸리는데, 계획표를 쓸 때는 30분 안에 할 수 있을 것 같은, 시간계산이 잘 못 되어서, 계속 뒤의 일들이 밀리는 일들도 생깁니다. 그러면 다음에는 좋지 않으니까, 학생들의 스터디 플래너를 쓰듯이 시간을 써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가지 일들 생각해보면, 너무 많이 하려고 하면 중요한 것들을 잘 하지 못할 때가 있기도 하고, 중요한 것만 하려고 기다리다보면, 중간에 다른 일들을 하지 못할 때가 있어요. 그리고 하고 싶지 않은 것들만 하다보면 지치고, 하고 싶은 것만 하다보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는 것 같기도 했는데, 요즘엔 그런 건 조금 달라져서, 하고 싶은 것을 잘 하려고 합니다. 하고 싶은 것을 해도 큰 차이가 없다면, 다른 사람이 하고 싶은 것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어떤 것인지 한 번 생각해보고, 방향을 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하는 것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긴 하지만, 꼭 그런 것만 있는 것도 아니라서, 현재 좋은 것들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생각은 계속 달라지니까, 지금의 좋은 결정이 다음에 생각하면 그렇게 좋은 결정이 아닐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 때는 그 때의 일. 지금은 그 시절까지 예상하기는 어렵지요. 다만 지금 당장, 지금 눈 앞의 것만 생각하는 것보다는 조금 멀리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어제까지 연휴였는데, 오늘부터는 휴일이 끝나고 평범한 날로 돌아왔어요.

 연휴는 금방 지나갔는데, 지난 금요일은 얼마 전 같으면서도 멀게 느껴지네요.

 돌아오는 금요일에는 다시 연휴의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주 잘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차가워졌어요. 10월 초 좋은 시기인데, 갑자기 추워져서 아쉽습니다.

 내일은 아침에 조금 더 차가울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cott 2022-10-04 23:3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다음주 부터 스웨터 입고 다녀야 할것 같아요
서니데이님 건강 잘 챙기귀☺

서니데이 2022-10-04 23:38   좋아요 3 | URL
내일 아침에 따뜻하게 입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세요.^^

희선 2022-10-05 01:5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비가 오고는 낮에도 조금 추운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걸으면 덜해요 바람이 세게 불지 않으면... 비 온 다음에는 바람이 차가우면서 세기도 한 듯합니다 좀 나은 날도 오겠지요 그래야 할 텐데... 자신이 하고 싶은 거 즐겁게 하는 게 좋겠습니다 한번밖에 못 사는데... 가끔 하기 싫은 것도 해야겠지만...

서니데이 님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2-10-06 21:40   좋아요 1 | URL
이번주 갑자기 기온이 많이 내려갔어요. 계절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은데, 실제로는 갑자기 기온이 달라지면서 바뀌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평년보다 기온이 5도 이상 낮다고 하는데, 그 말처럼 조금 더 차가운 날씨입니다.
네, 하고 싶은 것들 하는 것도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을 거예요. 그러니, 희선님도 꼭 하고 싶은 것들 많이 하시고, 좋은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기억의집 2022-10-05 09:2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어제 차가워서 따스한 카페모카 마셨어요. 왠지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 싸했지만 따스한 게 들어가니 좋더군요!!!!

서니데이 2022-10-06 21:41   좋아요 0 | URL
지난주까지만 해도 얼음 가득한 아이스 음료 맛있던 계절이었는데, 이번주에는 따뜻한 차도 금방 식는 차가운 날씨가 되었어요. 우유가 들어간 따뜻한 코코아를 한 잔 마시고 싶어집니다. 기억의집님,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mini74 2022-10-05 12: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수요일인 오늘도 써늘하네요. 카디건 입었는데도 좀 추워요 금방 가을 지나 겨울 올 거 같아요. 서니데이님도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

서니데이 2022-10-06 21:42   좋아요 0 | URL
mini74님, 어제도 그렇고 오늘도 날씨가 차가운 편이예요. 평년보다 5도 가까이 기온이 낮다고 뉴스에서 들은 것 같은데, 아직은 그렇게 차가울 시기 아니라서 그런지 일찍 추워진 날씨가 아쉽습니다. 갑자기 겨울이 빨리 올 것만 같아서요.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