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전 6시 09분, 바깥 기온은 19도 입니다. 편안한 밤 되셨나요. 좋은 아침 입니다.^^


 해가 뜰 시간이 조금 지났는데, 바깥이 그렇게 밝지 않아요. 오늘 날씨가 흐려서 그런가? 잘 모르겠습니다. 습도가 90%로 나오는 걸 보면, 지난 밤에 비가 온 것 같기도 하고요. 잠깐 밤에 창문을 열었더니, 바람이 차가웠는데, 이제 진짜 그럴 때가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아직은 더운 날이 더 기억에 가깝습니다.^^


 오늘이 31일, 8월은 오늘로 마지막 날이고, 내일부터는 9월 1일입니다. 벌써 그렇게 되었구나, 하려다, 아니지? 말일이라고?? 하는 기분에 가까워집니다. 마지막 날이 되었다고 해서 특별히 할 일은 없는데요, 그냥 어쩐지 기분이 그래요. 매달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처음에는 조금 천천히 시작해도 숫자 몇 개쯤 세다보면 그 때부터는 시간이 빨리 가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두 자릿수 되고, 그리고 절반 지나고, 20일부터는 더 빨라요. 그리고 이번주처럼 다음달과 이어져있는 며칠은 나누기 하고 남은 몇 개도 아닌데, 그건 하루하루 더 빨라서 잠깐 사이에 다음달 1일이 됩니다. 그런 것들이 매년 더 빠르게 찾아오는 것 같은데, 그 생각을 했더니 8월 31일이구나, 하다가 8월 31일 이야?? 같은 기분이었거든요.


 이번달에는 덥고, 비가 많이 오고, 그래서 정신이 없다가 보니 어느 날 갑자기 아침 저녁 열대야가 사라졌어요. 그리고 바람이 차가워지는 것은 한 순간이었습니다. 더운 날이 그렇게 지나갈 수도 있나? 하는데, 어제는 태풍 소식을 들었더니, 태풍이 옆으로 잘 지나가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서 우리 나라도 피해가 컸는데, 며칠 전 텔레비전을 보니, 파키스탄에도 비가 많이 와서 인명피해가 상당히 크다고 들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장면을 보니 무서웠어요. 


 어제 뉴스 검색하다 본건데,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랜섬웨어가 아닌 정상 프로그램을 잘못 인식해서 차단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문제가 되었다합니다. 오류가 발생한 프로그램은 알약 공개용 버전(v.2.5.8.617) 이라고 하며, 기업용 제품에는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이 뉴스를 보고 모바일도  찾아보았는데, 7월 27일 기준 모바일 버전은 2.1.51.0 으로 표시되어서 조금 다릅니다. 뉴스를 보기 전에 블로그 검색하다가 안전모드 부팅하는 것을 설명한 내용이 있어서 읽지 않고 지나갔는데, 안전모드 부팅하는 걸 알고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거의 쓸 일이 없어서.^^;


 오늘은 마지막 날인데, 잊어버린 건 없는지, 잘 찾아봐야겠어요. 가끔씩 오늘까지 해야 할 일들이 있긴 한데 기억이 잘 나지 않을 때가 있거든요. 그러면 그것들이 12시를 막 지나는 순간 생각나면서, 아,어쩌지... 하는 마음이 되니까 조금 더 생각해보려고요. 이제 더운 날은 지난 것 같은데, 낮에는 조금 더 더운 날도 있을 것 같아서, 일교차가 커지는 시기가 될 수 있어요. 아침에는 얇은 긴소매 옷을 입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8월이 잘 지나가고, 오늘까지 왔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즐겁고 기분 좋은 일들 가득하시를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우리가 주식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는 시장과의 심리 싸움에서 졌기 때문이다!


 2021년에 출간된 "매매의 기술"은 주식투자의 기술적분석에 대한 책이었습니다. 주식투자의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 두 가지를 모두 잘 알아야 한다고 하는데, 기본적 분석은 회사의 재무재표와 앞으로 예상되는 실익등 가치를 분석한다면, 기술적 분석은 차트를 통해서 수급과 거래량 등을 통해서 유형을 분석하고 앞으로 예상되는 방향을 참고하게 됩니다. 


 "매매의 기술"은 여의도에서 유명 트레이더인 저자의 책으로 기술적 분석에 해당되는 차트 보는 방식을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간되는 "매매의 심리"는 예약시기부터 관심있었던 책이었습니다. 투자자의 심리에 대한 내용이라는 설명을 들었지만, 자세한 내용이나오지 않아서 궁금했어요. 어제 미리보기를 조금 읽었는데, 예시차트가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아 전작과는 설명 방식이 조금 다를 수 있겠다고 생각해봅니다.


 발매일이 8월 31일로 되어 있어 곧 만날 수 있는 신간입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2-08-31 08: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부지런하시어요 06시 언저리에 새벽 포스팅을 정성스레 올려주시다니..

서니데이님 좋은 하루 보내시어요

서니데이 2022-09-01 05:22   좋아요 1 | URL
아니예요. 아침에 조금 시간이 생겨서, 그 시간에 페이퍼를 써봤어요. 요즘에 오후에 시간이 잘 생기지 않아서 너무 늦은 시간에 쓰게 되어서요.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9월입니다.
좋은일들 가득한 한 달 되세요.^^

mini74 2022-08-31 10: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요즘은 해가 조금씩 늦게 뜨는거 같아요 ~ 정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서 이불을 조금 도톰한 걸로 바꿨어요. *^^*서니데이님 아침패이퍼도 참 좋습니다 ~

서니데이 2022-09-01 05:25   좋아요 1 | URL
여름에 더워서 불편하기는 했지만, 아침 저녁 해가 길어서 참 좋았어요. 이제는 6시가 지나서 해가 뜨고, 조금 있으면 7시가 되기 전에 해가 질거예요.
어제는 낮에도 21도 정도 되는 차가운 날이라서, 이제 여름이 다 지나간 것 같았어요.
오늘부터 9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일교차 큰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프레이야 2022-08-31 11: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침에 비 오더니 잦아들고 있네요.
팔월의 마지막 날입니다요^^
잊어버린 건 없는지 허둥지둥, 차분히 !

서니데이 2022-09-01 05:24   좋아요 1 | URL
어제 아침 뉴스 보니까, 남쪽에는 비가 오는데, 비구름 지나갔을까요.
8월은 더위와 비 떄문인지 빨리 지나가고, 오늘부터는 9월이 시작되었어요.
좋은 일들 가득한 9월 되세요. 감사합니다.^^

scott 2022-09-01 00:1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9월 1일 서니데이님

해피, 해피 데이 ^^

서니데이 2022-09-01 05:21   좋아요 1 | URL
1일 되고 바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9월에도 좋은 일들 가득한 시간 되세요.
scott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