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여름 가고 가을이 성큼 와 버린 느낌이다.

그나마 낮엔 후텁지근 해서 가는 여름을 위로하는 듯도 한데

아무래도 가는 여름이 아쉽기도 하다.

이렇게 가면 안 되는 것 같기도 한데...

 

좋던 싫던 9월이 됐다.

뭐 좋은 9월이 왔다고 해야겠지.

 

작년 오늘이 생각난다.

혹시 이거 아는가? 작년 오늘 인터넷 서점을 뜨겁게 달군 사건이 있었는데

그게 뭔지?

이거 맞추는 1분께 선물하는 이벤트라도 해 볼까?ㅋㅋ

 

9월은 내 생일이 끼어있는 달이기도 하다.

오래 전, 생일 이벤트라는 것을 한 알라디너가 있었다.

나도 얼떨결에 그것을 쫓아 해 보기도 했지만

그건 역시 뱁새가 황새 쫓아가면 가랭이가 찢어지는 법이다. 

일종의 품앗이 같은 거였는데 책 선물을 한꺼번에 많이 받아

좋긴 했지만 그렇게 선물 받은 책만 읽어도 수 개월 또는 족히 1년이 걸릴 일이었다.

그렇다고 어디 그것만 읽게되던가?

그후 다시는 그런 건 하지 않았다.

 

근데 9월 어느 날 1, 2분 정도한테는 생일 선물을

받아보고 싶기도 하다.

별뜻은 없고, 알라딘에 [선물하기] 기능이 있는데 이게 나에게

잘 통하지 않는 것 같아서다.

 

전에 두 분 정도한테 이 기능으로 선물을 받은 적이 있는데

저쪽에선 보냈다는데 나에겐 꿩 궈 먹은 소식이었다.

왜 이메일 열어 확인하지 않냐고  독촉을 받았다.

이 문제 땜에 알라딘 직원분과 통화를 하기도 했는데

뚜렷한 원인을 찾지 못했다.

전에도 이런 유사사례가 보고된 적이 있었다면

알라딘 시스템을 의심해 볼 수도 있을텐데 

유일하게 나 밖엔 없다니 나 자신의 무식함을 원망하는 수 밖에.

 

그래서 뭐 하나를 수정해 보긴 했는데

그동안 내가  뭐 선물을 받으리만큼 착한 일을 한 적이 없으니

이게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는지 않하는지 확인할 길이 없다.

그래서 이렇게 염체불구하고 이걸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고

감히 요청하는 바이다.

 

아직 내 생일이 되려면 2주 정도는 있어야 한다.

나를 아는 알라디너여, 잘 생각해 보고 나의 작은 바람을 이루어주시길.

 

내가 받아 보고 싶은 책은 북풀의  <읽고 싶은 책> 목록을 참조할 수도 있고,

아니면 원하는 책을 선물해도 좋다.

물론 그 책이 중고샵에도 있다면 그것으로 선물해 주셔도 좋다.

아니 오히려 환영이다.

 

만일 그렇게 선물해 주시는 분이 계시다면

나도 가만히 있지는 않겠다.

답례로 내 책을 보내 드리겠다.

 

좋지 않은가?

이 기회에 좋은 일도 하고,

저자 사인본도 받고.

 

자, 날이면 날마도 오는 기회가 아니다.

선착순 2명!

 

이거 원, 해 놓고 보니 쑥스러워 땅이라도 파고 숨고 싶구만. 

뭐 이런 웃픈 상황이...ㅠㅠㅋㅋㅋㅋ

 

어쨌든 다시 한 번 정리 한다.

작년 오늘 인터넷 서점을 뜨겁게 달군 사건은 무엇인가?

맞춘 1분께 내 책을!

(이거 너무 쉽다.)

 

내 생일을 빙자하여 제일 먼저 [선물하기]로 책을 보내 주시는

2분께 답례로 내 책을!

이럴 때도 선물 보냈다고 댓글 남기시는  거 아시죠?

그래야 후발주자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음.  

 

그럼 좋은 밤 되시길!

 


댓글(10) 먼댓글(1)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와~ 이뿌다!
    from 네 멋대로 읽어라 2017-09-07 16:09 
    며칠 전, 내 생일 달을 맞아 깜짝 이벤트를 한 적이 있었다.뭐 일종의 넌센스 퀴즈 같은 거였는데서니데이님 거의 다 맞히시고도 안 맞춘 척 겸손해 하신다.그래서 그런 게 어딨냐고,선물 보내드리겠다고 했더니그러면 생일이라니 서니데이님도 보내주시겠다고 하셨다.난 게을러서 이달 말이나 되어야 보내드릴 것 같은데,이렇게 빨리 보내주셨다. 서니데이님 파우치나 그 밖의 소품들 잘 만드시는 거야 그전부터 알고는 있었는데실제로 받아 보니 막상 비닐 벗겨 쓰기가 아까울
 
 
서니데이 2017-09-01 22: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벌써 1년이네요. 그사이에.^^
stella.k님의 책인데??
했는데 저자분의 소감이셨네요.^^
그 사이 많은 분들이 읽으셨을거예요.^^
(저는 못 맞춘 겁니다.^^)

2017-09-03 18: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9-03 18: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9-03 18: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9-03 19: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9-03 19: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9-01 23: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stella.K 2017-09-03 17:59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
좋은 9월입니다.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cyrus 2017-09-02 12: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누님에게 책 선물을 드린 적이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요.. 책을 받은 일은 기억해요. ^^;;

stella.K 2017-09-03 17:56   좋아요 0 | URL
ㅎㅎㅎ 내가 너한테 생일이라고 선물을 받을 처지가 못 되는 것 같은데.
넌 이미 내 책 가지고 있잖아.
와, [선물하기] 잘 되는지 안 되는지 알아보기가 이리도 어렵다니.
반성하고 있어. 내가 여기서 그렇게 차카게 못 있었다는 게
여기서 증명되는군. 싸움박질이나 하고 말이지.ㅋㅋㅋㅋㅋㅋ

혹시 네가 가지고 있는 내책을 아는 누구에게 선물하고
내 사인본 받고 싶거든 시험삼아 선물해 줘.ㅋㅋㅋ
어쨌든 니가 그렇게 얘기하니까 찔린다 얘.
고마워. 기특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