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새로운 가수의 등장이 가장 눈길을 끌 것 같긴하다.
그전에 '나가수'가 정말 믿음을 주는 건, 인기에 영합하지 않고 순전히 그 가수의 노래 실력으로만 본다는 것이다.
적우라는 가수가 있는 줄 누가 알았겠는가. 하지만 그녀는 이미 꽤 활동을 한바 있는 가수라고 한다. 그런 그녀를 나가수에 세웠으니 그것만으로도 이 프로는 박수를 받을만 하다.
하지만 난 이 가수를 아직은 잘 모르겠다. 2위라는 등수를 준 건 지난 번 거미의 등장과 비슷한 것 같다. 음색이 독특하긴 하지만 뭔가 쳐진다는 느낌이 든다. 과연 이런 쳐지는 노래로 멀고 엄난한 나가수의 여정을 잘 헤쳐 나갈지 의문이다.  그런 점에서 새로운 가수에 대한 김태훈의 관전평에 나도 동감이다. 어떻게 나가수에 맞는 색깔을 내도록 노력할 것이냐가 관건.  
노래 다 부르고 (촌스럽게) 울던데, 그동안 나름 무명으로 서러움을 많이 겪었나 보다. 
그래도 이 무대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알렸으니 앞으로 탄탄대로가 열리지 않을까?

그런 걸 보면 청중평가단의 태도도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를테면 모르는 사람이 등장했을 때 뭐지? 하며 의심하고, 처음부터 짠 점수를 주기 보다는 일단 웬만하면 후한 점수를 줘서 새로운 가수에게 기를 불어 넣어주는 것 같다. 하지만 청중도 까탈스러워 그 다음 번엔 기를 확 꺾어놓을만큼 냉정해 지는 것 같다. 단지 이것의 예를 벗어난 가수가 있었는데 그건 조규찬이었다. 이 사람은 처음 등장부터도 안 좋더니 바로 탈락이다. 어쨌거나 첫등장부터 좋았다고 방심하면 안 된다.  

하지만 역시 가장 눈에 띄는 건 윤민수의 파격변신이다.
그는 이제야 비로소 무대를 이해하기 시작한 것 같다. 이제까지 무대 중에서 가장 좋은 무대를 보여준 것마는 사실이다. 그런데 이 남자 자신감 백배라는 걸 어디서 느꼈냐면 끝나고 순위 발표 때다. 얼마나 말이 많던지. 그렇지. 자신감이 붙으면 마음이 넓어지면서 말이 많아진다.
그가 1위를 하고난 후 소감이 인상적이다. 이제야 아들에게 떳떳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그동안은 아들이 유치원엘 가면 친구들이 너의 아빠 몇위 하더라 할 때마다 미안했는데 이번만은 안 그래서 좋다고.
이래서 사람은 결혼을하고 애를 낳아봐야 한다는 것 같다. 자기 자식을 두고 어떻게 나쁜 짓을 하며 살 수가 있겠는가. 그런데 여전히 이 사회는 등수로 사람을 매도 당하는 것이 씁쓸하긴 하다.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이라더니.
그래도 윤민수에겐 값진 1등이었을 것이다. 토달지 말고 그냥 그것으로서 축하해 주자. 

가장 무모했던 건 역시 인순이.
그녀가 나가수에 출연한 이래 최하위다. 뭐 사람이 항상 1등만 하라는 법도 없지만, 그래서 그런 상황에서 의연함을 보이는 것도 디바의 덕목이라면 덕목일 수 있지만, 누구든 꼴찌를 좋아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내가 그렇게 느껴서 그랬을까? 그녀의 턱이 순간 미세하게 떨리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런 상황이라면 과연 이 10라운드를 무사히 통과할 수 있을지 그녀의 신호등에 빨간불이 켜진다. 난 그녀의 명예졸업을 누구보다 바라고 있는데.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1-11-27 2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과제하느라고 이번 나가수 못봤어요, 적우라는 가수의 노래를 들어보고 싶었는데,,
그래도 첫 출연임에도 2위라니 대단하네요 ^^ 그래도 인순이의 7등은 충격적인데요. ^^;;

stella.K 2011-11-27 20:33   좋아요 0 | URL
아, 그랬군. 그렇지 않아도 아까 올린 글 잠시 보긴했는데
아직도 안 끝난게로군. 기말시험은 끝난 건가?
인순이는 정말 충격적이야. 순위에 너무 욕심 안낸 게 문제였지.
그리고 보면 매 라운드 첫회는 가수들이 힘을 쏟지 않아.
탈락자 나오는 주엔 기싸움이 말도 못한데.
그 맛에 나가수를 보는 거긴 하지만.
암튼 이번 주는 전반적으로 재미가 없어서 안 봐도 될 것 같아.
나중에 몰아봐도 될 것 같고.^^

이진 2011-11-27 21: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청중평가단이나 사람들이 이제 인순이에 대해 신뢰도라할까
흥미나 관심을 잃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표도 슬슬 줄기도 하구요.
하지만 오늘무대가 절대 대중적이지 않았다는 것도 7위에 큰 몫했지요.
윤민수 아들 귀엽던데 말입니다.. 헤헤 아빠 닮아서 잘생겼데요.. ㅎㅎ

아, 역시 나가수 관전기 쓰셨습니다 ㅋㅋㅋㅋ
나가갤 기웃거리면서 쓰다보니 늦어졌습니다...저는

stella.K 2011-11-27 21:44   좋아요 0 | URL
ㅎㅎ 방금 그대방에 댓글 달고 오는 길인데...
인순이의 무대를 잘 봤더군요.
난 솔직히 인순이와 거미 둘중 하나가 7등일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인순이의 그런 새로운 도전이 나쁜 건 아니었는데
언플러그드라고 해도 스케일이나 성량이 더 컸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쉽더군요. 좀 노력 안한다는 티가 팍 났어요.
청중들 역시 무서워.

이진 2011-11-27 21:47   좋아요 0 | URL
은근히 청중평가단이 냉정하지 말입니다...
장혜진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잘불러도 6등을 주는가 하면
제가 잘 들었다고 생각하는 노래는 거의 하위권이더라구요.
나중에 디씨갤에서 차근차근 사람들하고 이야기 나누다보면
아아, 하면서 깨닫는 부분도 많구요. 그 대표적인 예가 미스터인걸요 ㅎㅎ
저는 오, 꽤 신나는걸 하면서 봤는데 지금 인터넷에서는
그 무대가 역대 최악중의 최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ㅋㅋㅋ
청평단도7위를 줬었지요... 그런점에서는 냉철한데
왜 사랑그놈 같은 무대는 6위를 주고.. 사랑이야기 같은 무대는 6위를 줄까요 ㅠㅠㅠㅠ 엉엉

stella.K 2011-11-27 21:51   좋아요 0 | URL
미스터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실험정신이 돋보여서. 난 오히려 술이야가 청승맞아 별론데
본인은 가장 좋았다고 하잖아요.
개중 마지막 무대가 젤 좋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좀 억울해요. 그죠?^^

이진 2011-11-27 23:27   좋아요 0 | URL
우엥 술이야가 싫으셨습니까... 저는 최고의 무대로 꼽고있습니다 ㅋㅋ
우와우린 정말 다르지 않습니까..그래도 마지막 무대가 최고인 것은
인정할 수 밖에 없지요...너무 잘 불렀으니까요!
청평단이 장혜진에게는 유독.. 표를 안주더라구요
윤민수에게는 이제 표를 줄 마음이 조금씩 드나봅니다..

아, 거미는 점점 묻혀가고 있지 말입니다 ㅋㅋㅋ

stella.K 2011-11-28 14:24   좋아요 0 | URL
그래도 장혜진 좋아하는 사람 많은 것 같은데...
나는 별로지만...ㅋ
윤민수는 좀 더 지켜봐야할 가수인 것 같아요.
이 가수가 다음엔 뭘 보여줄지 지켜보겠다는 사람 많을 것 같아요.
거미는 예상외로 후한 점수를 받긴 했는데
옥주현만큼만 버텨준다면 다행이란 생각이 어제 불현듯 들었어요.ㅎㅎ

blanca 2011-11-28 09: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나가수 꼭 챙겨 보는데 어제 무대는 좀 의아한 면이 있더라고요. 상승세를 타고 있던 김경호도 아쉬웠고 적우는 음, 너무 음색과 분위기가 독특해서 쉽게 적응 안 되더라고요. 나가수를 보고 스텔라님의 관전평으로 마무리하니 좋습니다.^^

stella.K 2011-11-28 14:27   좋아요 0 | URL
지금까지 관전평을 쭉 써왔더라면 저도 언젠가 책 한 권쯤
낼 수 있었을까요?ㅋㅋ
꼼꼼히 쓸 자신은 없고, 그래도 뭔가 쓸 말은 있고, 안 쓸 수 없어
쓰긴 썼는데 브랑카님 이리 댓글 달아주시니 고맙네요.^^

전호인 2011-12-02 08: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적우라는 가수를 처음 접했습니다.
장기호교수님의 강추가 있었다네요.
그녀가 힘들게 살아온 애환이 독특한 음색으로 표현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가수에 나오는 가수들이야 모두가 프로인만큼 개성에 맞는 음색을 통해 여러가지를 보여주리라 기대합니다. 적우라는 가수의 독특한 음색이 어떤 식으로 다가올 지 주목해보렵니다.

stella.K 2011-12-02 17:58   좋아요 0 | URL
그런데 그녀는 지금 생각해도 그다지 세련된 것 같지는 않아요.
얼마나 청평단의 입맛을 맞출지 그게 관건인데
저도 이 가수를 모르니 그냥 지켜볼 밖에요.ㅋ

2011-12-02 17: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stella.K 2011-12-02 18:01   좋아요 0 | URL
엇, 종편 쿡tv에서 볼 수 있는 거예요?
이번주는 관전기 안 쓰려구요.
중간 점검하는 주잖아요.
재미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안 보고 있습니다.ㅋㅋ

2011-12-02 21: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12-05 13:3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