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쩐지 이 드라마가 요즘 안한다 했다. 왜 그런가 했더니 전투씬에서 말들이 지나치게 많이 희생 내지는 혹사시킨다고 해서 시청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가 보다. 그렇지 않아도 내 나라건 남의 나라건 사극 전투씬에서 말들이 희생시키는 거 보면서 저게 진짠가 CG가 도대체 어떻게 봐줘야 할지 고민될 때가 많았다. 어떤 땐 이것 때문에 사극 보기가 괴로울 때도 많았고 누가 좀 문제 삼아주지 않나 했더니 드디어 올 것이 왔다. 


바로 이 문제 땜에 존속이냐 폐지냐 논란이 많은가 보다. 일단 K본부는 30일까지 방송을 안하는 걸로 했다는데 후속조치가 어떻게 가닥을 잡을지 궁금해 진다. 난 일단 시청자의 의식수존이 높어진 것 같아 반갑고, 어떤 사람은 꼭 전투씬이 있어야 하는 거냐고 일갈을 하기도 하던데 나도 그점은 동감이다. 바로 이런데서 제작비가 엄청 소요되곤 할 텐데 인간 좋자고 동물을 혹사시켜도 되는 건지 방송사측의 엄정한 반성을 촉구한다. 그렇다고 폐지는 좀 그렇긴 하다. 여태까지 찍은 공도 있는데 앞으로 최대한 동물을 보호하면서 끝까지 가면 좋겠다.


난 아직 이 드라마를 보진 못했다. 예전에 사극에 나온 소위 사극 전문 배우들이 대거 다시 나와서 처음 몇 장면을 봤을 때 예전에 찍었던 드라마를 다시 보여주는 건가 착각했을 정도다. 배우들도 그때나 지금이나 특별히 더 늙었다는 느낌도 들지 않았다. 워낙 나이든 배역이고 수염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으니.ㅋ  


태종 이방원 > 시청자소감 | 디지털 KBS ← 뜻있는 사람은 요기로 가서 한마디 남겨주면 좋겠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ini74 2022-01-30 21:4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기사로 본 기억이 나요. 낙마씬을 연출하려 말 앞다리를 묶었다고. ㅠㅠ 그 말이 죽었다고 하죠. 관행이라며 ㅠㅠ 이제라도 정말 이런 일 없으면 좋겠어요.ㅠ

stella.K 2022-01-31 09:59   좋아요 2 | URL
헉, 그 정도였습니까? 충격적인데요? 그래놓고 관행이라니!🥶
정말 차라리 폐지가 낫겠네요. 인간 좋자고 이게 뭐하는 건지 모로겠습니다. 말이 무슨 죄라고. k 본부에 정식 항의 해야할 것 같습니다.🤬

프레이야 2022-01-30 23:2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헉. 이런 일이요 ㅠㅠ 전 드라마 보진 않았지만
그렇게까지 하면서 촬영을 하다니 너무 잔인합니다. ㅠ

stella.K 2022-01-31 10:01   좋아요 2 | URL
그렇지 않아도 언젠가 무슨 프로 시작할 때 동물을 보호하며 안전하게 찍었다는 뭐 그런 문구가 있더라구요. 내심 마음이 놓였는데 미니님이 말씀하신 그런 내막 때문일 수도 있겠단 생각이드네요. 인간은 항상 사후약방문이어요. 😢

새파랑 2022-01-31 12:0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런 사건(?)이 있었군요~!! 이방원은 역사드라마 단골인데 ㅎㅎ 말들이 죽는장면이 그대로 나오는건 좀 그렇네요 ㅜㅜ

stella.K 2022-01-31 19:46   좋아요 1 | URL
어제까지 결방이던데 예정대로 다음 주부터 방영할지 모르겠어요.
동물보호연대 카라가 고발했다는데 재판으로 넘어가면
무죄 판결나야 다시 방송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방금 방송 기사 보니까 정말 화 나네요 ㅠ

stella.K 2022-01-31 20:38   좋아요 1 | URL
아, 죽는 장면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성계가 낙마하는 장면을 찍다 그런 일이...
이거 실환지 모르겠는데 실제로 죽는 장면을 위해
전기충격기까지 사용되다는 말이 있더군요.
이런 일이 이번이 처음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전에 KBS 회원등록 했다가 하도 사용을 안해서
자동 말소됐는데 이번에 다시 등록했네요.
것도 쉬운 일은 아닌데 항의하니라고...
다시 방송되도 이방원은 다시 볼 일 없을 것 같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