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제공>

 

아무리 드라마라고 해도 남의 사랑엔 그다지 관심이 없는지라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쫌 보다 말려고 했다. 그런데 이상하게 계속 보게 된다. 안판석의 드라마는 희안하게도 약간 우중층하다. 전에 봤던 <풍문으로 들었소>도 화면이 꼭 밝다고마는 할 수 없었다. 뭐 PD마다 자기 고유의 연출 색깔이 있을 것이고, 안판석도 그중 하나일텐데 그걸 뭐라고 해야할지, 왜 그런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그런데 6회째였나? 윤진아가 전 애인과 심한 몸싸움을 하는 바람에 스마트폰이 내동댕이쳐지고 그 바람에 고장이 났다. 아무튼, 진아와 준희는 어느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고 지하철역에서 헤어지는데 잠시 있다 준희가 전동차 타는데까지 헐레벌떡 내려온다. 마침 진아는 전철을 기다리는 중. 그는 진아에게 새로운 핸드폰을 살 때까지 자신의 핸드폰을 빌려주기로 한다. 그리고 곧 전동차가 오고 진아는 올라 타고, 준희는 밖에서 손으로 전화하라고 하곤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하는 전동차가 제속도를 낼 때까지 같이 달려준다. 그는 그렇게 해서라도 단 1초라도 진아의 모습을 자기 눈에 더 담아두고 싶은 것이다.

 

그런데 이게 은근 나의 마음을 뺐는다. 남이 볼 땐 닭살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역시 게으른 사람은 사랑을 못하겠구나 싶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어도 지하철역 앞에서 한참 아쉬운 작별을 하고도 애인을 그냥 보내기가 아까워 기어이 지하철 전동차 타는데까지 들어 와 주는 남자가 과연 몇이나 될까?  또한 그런 남자를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역시 사랑은 움직이는 거라더니 움직여도 한참 많이 부지런히 움직여줘야겠구나 싶다. 하지만 사랑하면 그 정도 하는 거 당연한 거 아닌가...?ㅋㅋ

 

그 장면을 보면서 (아무리 드라마라지만)이들은 절대로 헤어지지 못하겠구나 싶다. 또 우린 바로 절대로 헤어지지 못할 것 같은 상대에 대한 로망이 있지 않나? 하지만 지금까지의 드라마의 법칙을 보면 남녀가 너무 살갑게 사랑하면 신이 질투해 둘을 갈라놓게 만들기도 한다는데 이 드라마는 웬지 거기까지는 안 갈 것 같고, 난 이 드라마를 어디까지 보게 될지 나도 잘 모르게 됐다.

 

그런데 웬지 이 두 사람을 보면 실재로도 저렇게 사랑을하게 될 것만 같은 다. 느낌적 느낌이 든다. 그래서 왠지 송송 커플만큼이나 화제를 낳게될 것만 같은데, 내 예감을 틀렸으면 좋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oonnight 2018-04-21 18: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손예진 배우에 대해 호감도 비호감도 아닌 상태였는데 여기서 참 예쁘더군요. 중간중간 잠깐씩 본 거긴 하지만요. 챙겨볼 것 같진 않지만 남자배우도 예쁘고^^; 두 사람 잘 어울려서 진짜 좋은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다싶었어요. 호호^^

stella.K 2018-04-23 13:37   좋아요 0 | URL
ㅎㅎ 그렇죠? 요즘은 정해인이 대세여요.
어느새 CF를 거의 다 점령했더군요.
둘이 잘 어울려요.^^

페크pek0501 2018-04-22 00:0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관심을 갖고 봐야겠군요. 내일 재방송을 찾아야겠어요.
드라마는 갈등을 보여 줘야 하니까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사건이 생기거나 방해꾼이 나타나 둘이 헤어질 뻔한 장면이 연출될 듯. 그러다가 이별 또는 해피엔딩이겠지만 어쨌든 두 사람 사이에서 일어난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봐야겠군요.

드라마 작가는 이런 생각을 할지 몰라요. ‘자, 보시라. 갈등을 이들이 어떻게 풀어 나갈지 잘 지켜 보시라.‘라고.

이런 전개의 기술보다 더 훌륭하게 생각되는 건 캐릭터의 일관성인 것 같아요. 각 인물들에게 딱 자기 캐릭터에 맞는 대사만 주는 작가의 솜씨. 거의 신의 한 수처럼 여겨져요. 그래서 드라마 작가들이 존경스러워요. (하늘은 왜 내게 이런 재능을 안 주셨는지... 크응)

stella.K 2018-04-23 13:44   좋아요 0 | URL
ㅎㅎ 그러게요. 왜 신은 내가 원하는 재능은 안 주시는지 모르겠어요.ㅋㅋㅋ
이 드라마에서 방해꾼은 윤진아의 전 애인 이규민이죠.
직업이 변호산가 하는데 어찌나 진상으로 나오는지.
변태, 또라이기도 있어보이죠.
그가 그러면 그럴수록 서준희는 더욱 남자다워지고
둘의 사랑은 불타오르죠.
이규민의 역할은 이제 끝난 거 같구요,
사랑의 불똥은 이제 가족들에게로 옮겨간듯 해요.
저는 이 드라마를 언제까지 봐야하나 고민중이어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