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 보니, 내가 제일 자주 주고 받는 선물이 "커피"이다. 책 없이는 며칠도 못 지낼 책중독자가 정작 책선물 하지도, 받지도 않는 편이라는 게 아이러니하다. 그런데 올해는 두 권"이나" 선물 받았다.

[착한 이기주의자 선언](김수연 2023)/[그런 엄마가 있었다](조유리 2023)



우연히도 두 권 사이에 공통점이 있다.

  1. 선물 받음.

  2. 선물 보내준 분들이 내 인생에서 미친 영향력으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분들.

  3. 두 권 모두, 선물 보내준 분들의 가장 가까운 지인이 집필한 책.

  4. 두 권 모두, 인생의 반환전 즈음 생을 반추하는 담담한 목소리를 담아낸, 공개된 일기.

  5. 두 권 모두, #겸손, #성찰, #가족 #딸이자 엄마인 작가 # 변화를 결심함 #따스한 긍정 에너지 #솔직담백함 #역경에서 삶의 참 의미 찾기

  6. 마지막으로, 독자로서 내가 몹시도 빨려들어가듯 읽었고, 배운 점이 많다는 사실.



[착한 이기주의자 선언]은, 인생의 중반까지도 모범생이자 뭐든 잘하는 우수한 인재로서 정석의 삶을 살아온 작가가 타인의 욕구나 기대보다는 내면의 목소리를 따라 당당히 자기 주장하겠노라는 내용.

[그런 엄마가 있었다]는, 황망하게 어머니를 떠나 보내드린 후 딸이 쓴 사모곡.

작가의 어린시절 기억 속 어머니부터, 투병하실 때와, 요양원에서 어이 없는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심과 이후 자식들의 투쟁 등을 솔직담백한 문체로 담고 있다.


좋은 글을 읽게 해준 두 작가님에게 우선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두 작가님의 목소리가 더 많은 분들(독자)에게 닿기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3-05-27 10: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얄라알라 2023-05-27 10:48   좋아요 1 | URL
헉...써놓고 보니 그렇네요 ㅎㅎㅎ대놓고, 왜 커피 아니라 책인가..요러는 느낌인가봐요? ^^

사실, 한 권은 17살 때 친구의 절친이 저자
또 다른 한권은 친한 선배 언니의 친동생분이 저자.

그래서 각자 제게 (리뷰를 부탁하시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리뷰를 올려야 겠다는 마음의 다짐이 있어요^^
선물 보내주셨는데...

열반인님 3일 쉬시면서도 설마 주로 공부하실 건가요?^^ 저는 공부 계획인데, 과연 얼마나 지킬지 모르겟어요
ㅋ연휴 잘 보내시어요

Falstaff 2023-05-27 11: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책 선물 안 합니다.
책 선물 받을 때마다 어째 그렇게 제 맘하고 맞지 않는지, 제가 선물하면 상대방도 그럴 거 아니겠습니까. 차라리 현금이나 상품권을 주고 책을 골라서 사 읽으라고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얄라알라 2023-05-27 14:24   좋아요 1 | URL
골드문트님께서도 그러시군요

책 선물이 은근히 어려워요.

생각해보니, 책을 선물하는 게 아니라,
상대에게 미리 적립금 선물을 보내면, 그 한도 안에서 상대가 읽고 싶은 책을 골라서 선물 받는 방식도 있네요^^

새파랑 2023-05-27 16: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책은 선물하가 보다는 읽어보라고 빌려줍니다 ㅋ 좋았다고 하면 주고 ㅋ

취향이 다 다양하다보니 책 선물하는게 쉽지는 않은거 같아요.

얄라알라 2023-05-29 12:41   좋아요 0 | URL
새파랑님 방식 넘 좋은데요.

만약 맘에 들어하면 ‘가지세요. 두고 천천히 또 읽으세요.;하면서 선물하면 일석이조네요^^

저도 나중에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