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자마 파티에 동생들을 초대했더니, 짐채만한 메이크업 박스를 들고 왔서 놀랬더라는 지인의 말에 함께 웃었다.

좋아하는 건, 무거워도 무겁지 않은 법이다. 

2리터 생수 6개 묶음에 휘청하는 엄마가, 12kg 아가를 가뿐하게 안아 올리듯, 

나는 책 더미를 안아 들고 산에 오른다. 

무겁지 않다(고 세뇌한다). 하긴 맥주 6캔이었던들, 안 무겁다 했겠지? 

*



브루노 라투르 [실험실 생활: 과학적 사실의 구성]

레슬리 컨 [여자를 위한 도시는 없다] 등등.

이번에 초대한 책들은 하나같이 가볍지 않다. 

[바디 멀티플]이 가장 반가운 책이지만, 산을 내려오도록 어떤 책부터 읽을지 마음을 정하진 못했다. 



왜냐하면....


[Born into my grandmother]

[우리는 셀크남]

[아기가 태어나면]

[How to prevent the next pandemic]

을 이미 나란히 읽고 있기 때문이다....

책 욕심도 독이 될 수 있다고 빨간 버섯이 혀를 멜롱 내민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ini74 2022-07-25 10: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좋아하는건 무거워도 무겁지않자요 공감합니다 ㅎㅎ 앗 숲모기도 조심하세요 알라님 진짜 독하더라고요 ㅠㅠ

얄라알라 2022-07-26 16:58   좋아요 2 | URL
아. 맞아요. 숲 모기가 바지를 뚫고 들어온다고 최근 알라딘 서재 댓글에서 보았어요. 신발도 뚫고 들어오죠~

좋아하는 건 무거워도 무겁지 않고
좋아하는 책은 종일 봐도 피곤하지 않고...

그레이스 2022-07-25 11:3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빨간 버섯, 왠지 무섭네요! ㅎㅎ
제가 첫아이 안고 있는것 보시고 쌀 한자루 주고 가져가라하면 가져가겠냐고... 자식이니까 안고 가는거지! 하신 엄마 말씀이 생각 납니다.
책 더미와 맥주...ㅋㅋ

얄라알라 2022-07-26 16:59   좋아요 2 | URL
쌀 한자루 들라면 들겠냐...ㅋㅋ
이 말씀 아주 귀에 윙윙, 많이 들어본 기분인데요^^

복날 보양식보다는 맥주가 땡깁니다

그레이스님 시원한 오후 보내시고 계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