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집
소피 골드스타인 지음, 곽세라 옮김 / 팩토리나인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2014년 이그나츠 어워드 수상작이고 sf와 사이코 섹슈얼 드라마의 판타스틱 한 만남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어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이었다.
별다른 소개말도 없어서 책을 실제로 보기 전까진 당연히 소설이라고 짐작했는데 당황스럽게도
만화였다.
게다가 sf 물이라는 말을 들었음에도 막연하게 생각했던 거랑 너무나 다른 내용에도 당황했지만 그림체와 배경이 섞인듯한 그림은 쉽게 내용을 이해하는 데 지장이 될 정도로 어딘가 모호하고 혼돈스러웠다.
일단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 도착한 네 명의 여자들은 제국에서 이 별에 사는 원주민들의 교육을 해야 한다는 임무를 맡고 이 별에 도착한 것이었는데 그들을 맞은 사람은 당황스럽게도 눈이 네 개인 남자였고 그는 이 별에서 광물질이나 식물 같은 돈이 되는 걸 연구하는 민간기업체에 소속된 몸이었다.
그 남자의 이름은 자일 딘

 

눈이 네 개라는 점을 빼면 젊은 자일은 상냥한 성격에 여자들의 마음을 흔들 줄 아는 매력적인 남자였고 일행 중 젊은 여자들의 마음을 흔들기엔 충분해서 이미 비극이 예고된 부분이기도 했다.
겉으로는 평화롭게 보이는 낯선 별에서의 일상이지만 어느새 자일을 맘에 둔 리브카는 자일이 친밀하게 대하는 일행 사라이에 대해 자신도 모르게 질투와 시기를 하게 되면서 평화로운 이곳은 점점 더 비밀스럽고 은밀해지기 시작하지만 이런 여자들의 분위기는 모른 체 자일은 한 여자에게 마음을 주기는커녕 닥치는 대로 원주민 여성들과 마음껏 향락을 누리고 있어 그를 지켜보며 그의 애정에 목말라하는 여자의 마음에 독을 풀어놓았다.
젊은 그는 이곳에서 제왕과 같은 지위에서 맘껏 모든 걸 누리고 살고 있는 그야말로 이 별의 지배자였고
게다가 이 별의 원주민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그야말로 순진한 백지와 같은 상태인데다 자일의 행동을 저지할 말한 남자나 수컷은 주변에 없다.
이것 역시 비극의 시초인데 누군가 이 별에서 또 다른 수컷의 존재가 있어 자일에게로 만 향하는 애정과 관심을 나눌 수 있었다면 좀 더 평화가 유지될 수 있었을 것을 그런 존재가 없이 오롯이 유일한 수컷으로 남은 자일이 이런 자신의 지위를 맘껏 이용하려고 했다는 게 결국 파멸의 이유가 된다.
그야말로 온통 여자들에 둘러싸인 상태
이 별에 있는 식물이나 모든 걸 채집하고 이를 연구하는 리브카는 점점 더 질투와 광기에 시달리고 자일과의 애정을 목말라하지만 일행들은 그녀의 상태를 제대로 모를 뿐 아니라 각자 자신의 일을 수행하느라 바쁘다. 

 

원주민의 아이를 돌보던 일행은 그 원주민 아이가 상태가 이상할 뿐 아니라 수컷은 절대로 접근하게 하면 안 된다는 자일의 경고조차 무시하고 자신이 양육하던 아이가 변하는 걸 눈으로 보면서도 진실을 보지 못하고 뻔한 사실을 외면해 비극에 도움을 준다.
처음 이곳에 왔을 때의 사명과 달리 점점 각자의 생각대로 자신만이 옳다는 생각을 가지고 서로 소통하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으려 하면서 관계가 뒤틀리기 시작하는 네 사람 그리고 그들의 분쟁의 핵심이 된 자일로 인해 평화롭던 별은 악몽처럼 변해가는 과정이 섬세하진 않지만 묘하게 그림과 어울려 긴장감을 유지하고 있다.
조용하고 평화롭던 별이 점점 성적 긴장감이 넘치고 질투로 눈이 먼 여자의 광기와 별 전체에 흐르는 기괴함이 그림체와 뒤섞여 이상한 긴박감마저 느끼게 하고 그래서일까 처음엔 이상하게까지 느껴지던 그림과 묘하게 어울리는 걸 알 수 있다.
친절하지않은 설명과 쉽지않은 그림체때문에 이해하기가 쉽지않았지만 그림전체에 흐르는 긴장감은 이상할 정도로 와닿은...독특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