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짜툰 6 - 고양이 체온을 닮은 고양이 만화 뽀짜툰 6
채유리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고양이들과의 일상을 소재로 생명의 소중함이나 사랑에 대해 거창하지 않으면서도 소소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그리고 있는 웹툰 `뽀짜툰`
처음 이 책 시리즈 1권이 나왔을 때만 해도 반려견은 몰라도 반려묘라든가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이 그다지 후하지 않아 집안에서 미혼의 여성이 고양이를 몇 마리나 키우고 그 일상을 소재로 글과 그림을 그린 책이 과연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까 우려가 되었지만 벌써 이 시리즈가 6권째 나오는 걸 보면 괜한 걱정이었나 보다.
요즘은 자극적이고 폭력적인 소재가 많이 나오고 인기를 끌지만 오히려 이렇게 소소한 일상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편하게 보면서 픽픽 웃을 수 있는 책도 사람들 관심을 많이 끌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힘들고 지친 하루를 끝내고 편안히 누워 귀여운 고양이 녀석들의 장난과 그 장난에 휘둘리는 어리숙한 주인공의 모습을 보면서 나름의 휴식이 된달까?
어쨌든 부담 없이 읽기엔 딱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편은 다소 무겁다.

그동안 주인공 옆에서 오랜 세월같이 하며 울고 웃었던 짜구가 조금씩 아파하다 끝내 병을 이기지 못하고 떠나는 모습을 하나하나 그리고 있는데 내용도 그렇지만 그림에서도 그 아픔이 절절히 느껴져 눈물이 났다.

 

어린 시절 몇 마리의 애완동물을 키운 경험이 있고 떠나보낸 후유증도 겪어봤지만 이렇게 옆에서 오랜 세월같이 지낸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지켜본다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솔직히 겪어보지 못했을 뿐 아니라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짜구 와의 이별을 준비하는 모습은 단순히 애완동물이나 반려동물과의 이별이 아닌 가족과의 이별과 다름이 없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게다가 같이 산 다른 고양이들이 떠난 고양이의 죽음을 슬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인의 슬픔을 공유하고 동조하며 여차하면 그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연이은 죽음을 맞을 수도 있다는 설명은 놀랍다.

아무 생각 없이 먹을걸 주는 주인에게 애교를 피우고 재롱을 떠는 존재로만 생각했던 애완동물, 그중에서도 특히 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렇게 아프게 떠나보낸 짜구의 이야기만 있는가 하면 역시 남아있는 장난꾸러기 말썽꾼들의 일상은 오늘도 바쁘다.

먹을 것에 집착을 보이는 녀석, 자리에 집착을 보이는 녀석, 간식을 좋아하는 녀석... 무엇보다 가장 웃긴 건 날씬한 허리의 표상 같은 고양이에게도 비만이 있고 비만 고양이 쪼꼬는 움직이는 걸 너무 싫어해 고양이의 본성마저도 이긴다는 놀라운 사실~


 

정확한 정체를 알 수 없는 청설묘라 불리는 봉구의 모습도 귀엽기만 하다.
오늘도 고양이들의 주인은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고양이 사진들보다 자신이 키우는 고양이의 인물이 더 낫다고 팔불출 같은 주장을 한다.
하루가 어떻게 가는 줄 모르게 바쁜 주인공과 고양이들의 일상

다음엔 또 어떤 이야기들을 보여줄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