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꽃 엔시 씨와 나 시리즈 3
기타무라 가오루 지음, 정경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7년 8월
평점 :
품절


같이 자라서 늘 함께 했던 친구의 갑작스러운 죽음
미스터리물이면서도 죽음이 등장하지 않았던 엔시 씨와 나 시리즈의 3번째 이자 국내에선 마지막 출간이 된 가을꽃에선 이렇게 죽음이 등장한다.
학교행사를 준비하던 여학생이 옥상에서 떨어져 죽는 사고가 발생하고 모두가 충격을 받은 가운데 죽은 쓰다 와 어릴 적부터 친구였던 이즈미를 걱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는 주위 사람들
나이는 다르지만 쓰다 와 이즈미에 대해 조금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어느 날 이상한 전단지가 배달되어 오면서 나는 이 사건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죽은 아이 쓰다의 교과서를 복사한 종이... 그리고 그곳에 빨간색으로 표시가 된 말 `보이지 않는 손`은 쓰다의 죽음에 수수께끼가 있다는 걸 알려주고자 한 듯하고 나는 친구의 죽음 이후 모든 감정이 사라진 듯 변해버린 이즈미도 걱정되어 이 사건에 대해 조사를 하지만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들을수록 쓰다의 죽음이 이상하게 느껴진다.
삶에 대한 활기가 넘치고 고민이라곤 없었던 것 같았던 쓰다는 옥상에서 자살할 것 같은 아이가 아니었고 밖에서 잠겨있었던 옥상에는 쓰다 외엔 다른 사람이라곤 없었다.
그야말로 밀실 상태
그렇다면 그곳에선 어떤 일이 일어난 것일까
그리고 왜 이즈미는 뭔가 비밀이 있는 듯 혹은 자책하는 사람 같은 행동을 하는 걸까?
삶에 의욕이 있고 반짝반짝 빛나는 미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한순간에 모든 것이 끝날 수 있는... 사람이란 그렇게 약한 존재라는 대사가 와 닿았다.
누구라도 예외일수 없고 죽음이란 이렇게 한순간 코앞에 와있을 수 있는 것
지금 이 순간 살아있는 게 중요하다는 걸 새삼 알게 해준달까
평화로운 일상에 악의를 가지지 않은 채 잔인하게 가해진 폭력 같은 사건은 이렇게 모두의 운명을 비틀어놓았다.
역시 이런 글은 삶의 연륜이 있는 사람이 써야 더 와 닿는 것 같다.
안타깝고 가슴 아프지만 그래도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걸 알려주는 책...시리즈가 중단되어 아쉬움이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