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양이 6 - 너구리 잠든 체하기
네코마키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콩알이와 팥알이 두 마리의 콩고양이랑 시바견 두식이 그리고 할아버지를 비롯해 일가족 5명이 한집에 모여사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 콩고양이
이번엔 이 들 가족이 사는 곳에 또 다른 불청객이 찾아온다.
어느 날 갑자기 이 식구들 앞에 슬그머니 찾아와 은근슬쩍 두식이의 밥그릇 속 식량을 탐내는 녀석의 정체는 바로 너구리
오동통한 이 너구리 한 마리는 자기로는 모자라 친구까지 끌어들여 이 집에 군식구로 들어앉는다.
자신을 고양이로 알았던 두식이도 그렇지만 장난 많은 콩알이 팥알이는 당연히 이 군식구를 환영하고 나머지 사람 식구들도 너구리의 하는 짓이 어처구니없지만 그 모습이 또 귀여워 모른 척 받아들이는 모습이 나오는 군식구 동물들이랑 차이없이 마냥 귀엽기만 하다.

 
모른 척 잠든 체하는 귀여운 녀석들 ㅋㅋㅋ


인간이고 동물이고 간에 자기가 비빌 수 있는 곳은 귀신같이 알아채기 마련... 이 집식구들의 물렁함을 금방 눈치채고 너구리 두 녀석도 이 집에 자리 잡는다.
그때부터 모두가 어울려 장난도 치고 너구리의 특기인 위기 상황에 죽은척하기 묘기도 재미있게 그려놓았는데 이걸 보는 게 또 꿀 잼~
마당이 있는 곳에 닭들이 있고 한쪽 연못에는 거북이 녀석들도 살고 있는... 시골집 같은 내복 씨네 집에 너구리 친구들 말고 또 다른 손님이 방문해서 어리숙한 두식이를 깜짝 놀래킨다.
일명 집 동자 귀신 아저씨라 불리는 주인아저씨의 동생이 짠하고 나타났는데 아뿔싸 이 동생이 집 동자 귀신 아저씨랑 쌍둥이였던 것!!
어리둥절하고 어리어리한 두식이는 혼란스러워하는 가운데 그 아저씨가 데려온 개가 이른바 훈련이 잘 된 경찰견이어서 두식이의 천방지축과 비교할수 없이 명령에 잘 따르는 모습을 보이고 이때부터 두 아저씨의 은근한 경쟁심은 서로의 애완견을 두고서도 치열하게 벌어지는 데 아무것도 모르는 두 마리의 애완견은 서로에게 비장의 장기를 가르쳐주고 친구가 된다.
특히 두식이가 가르쳐준 비장의 특기란게 참...ㅎㅎㅎ

 

귀여운 콩알이와 팥알이 그리고 어리숙한 두식이는 오늘도 무슨 장난칠게 없는지 궁리 중~
콩고양이네 집 왁자지껄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