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스피어
김언희 지음 / 해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현도는 끝없는 시간의 되돌림 속에서 공바라를 구원할 수 있었을까?
어린 소년이었던 현도의 유일한 소망은 오로지 공바라를 살려내는 것이었지만 시간의 뒤틀림 속에서 그의 소망을 이루기는 쉽지 않다.
이렇게 이 책에선 흐트러진 과거의 시간으로 되돌아가 확정된 지금의 현재를 바꾸고 싶어 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누구나 이렇게 단 한 번 자신의 과거를 되돌릴 수 있다면...이라는 만약을 가장한 소원을 이야기하거나 물을 때가 있다. 그만큼 사람들은 지나온 과거를 후회하거나 그때 이랬더라면 하면서 후회하는 사람이 많고 그런 사람이 많다는 증거로 많은 사람이 시간여행이 가능한 타임캡슐의 발명을 꿈꾸고 있다는 걸로 알 수 있다.
하지만 시간 여행이 가능하고 원하는 시점으로의 여행이 가능해서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원하는 걸 얻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 하는 근본적인 의문을 담고 있는 책이 바로 이 책 `매직 스피어`이다.
이 매직 스피어라는 건 양자물리학이랑 불교의 기본 원리를 담은 일종의 타임슬립이 가능한 장치다.
하지만 이 책에선 이 장치를 손에 넣은 사람의 말로는 행복과는 거리가 멀다.
처음 이 장치를 만든 사람이면서 자신의 연인의 부활을 꿈꿨던 바라의 엄마이자 세기의 천재인 진명주는 그렇게 사랑했던 연인을 부활시키기는커녕 자신이 만든 매직 스피어로 인해 오히려 자신의 딸과 남편마저 불행하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뒤틀린 시간 속에 갇히게 만들고 자신마저 비참한 말로를 맞는다.
그리고 문제의 소녀 바라 역시 현도가 시도하는 몇 번의 자각몽 속에서 죽음을 벗어나지 못하고 갇혀버린 채 고통 속에 되돌림하고 있다.
우연히 자신의 첫사랑이었던 바라가 남겨준 매직 스피어의 힘을 알게 된 현도는 그 힘을 이용해 자신의 눈앞에서 죽은 바라를 살려내기 위해 몇 번의 시간여행을 하지만 바뀐 현실에서도 바라의 죽음을 막을 수 없다는 것에서 의혹을 가지게 된다.
누군가 자신 이외에도 과거를 되돌리는 사람이 있어 자신보다 앞서 그 과거를 뒤틀어버릴 수 있는 힘을 가진 게 아닐까 하는 의혹과 함께 만약 그런 사람이 있다면 과연 그 사람은 누구일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은 진명주와 바라의 아버지 사건을 조사하는 현도
이렇게 이 책은 과거를 되돌릴 수 있는 장치 매직 스피어의 힘의 원리에 대한 이야기와 그 매직 스피어를 원해 살인도 불사하고 모든 것을 조작해서 원하는 대로 바꾸어버리는 숨은 범인을 찾는 과정을 쫓고 있다.
이야기 전반에 흐르는... 작은 티끌에도 우주가 있고 우주 역시 작은 티끌이며 모든 시간 속에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같이 연결되고 겹쳐있다고 보는 불교의 기본 원리와 우리에겐 익숙하지만 그 뜻은 잘 모르는 양자 물리학의 원리를 같이 묶어서 매직 스피어라는 매력적인 장치를 마련하고 그 장치를 이용해서 돈과 명예가 아닌 사랑하는 소녀를 되살리기 위해 수없이 위험을 무릅쓰고 과거로 되돌아가는 현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책은 안타까운 로맨스 소설이면서 범인을 쫓는 미스터리물이기도 하다.
범인의 윤곽이 쉽게 드러난다는 건 미스터리물로선 좀 아쉬운 점이지만 뻔한 결말이 아니라는 점에서... 그리고 과학과 종교의 철학적인 이론 사이의 공통점을 끄집어내 흥미로운 소재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점수를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