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드 포 라이프
에멜리에 셰프 지음, 서지희 옮김 / 북펌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북유럽의 날씨처럼 하드보일드하면서도 서늘하고 냉정하며 예리함에 빛나는 북유럽 스릴러의 특징을 제대로 살리고 있는 `마크드 포 라이프`는 주인공이 일단 여자이고 검사이며 감정을 표출하지않는 냉정한 캐릭터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거기에다 이 여검사 야나 베르셀르우스에게는 어딘가 비밀이 있고 어둠이 있는데 펼쳐진 내용으로 봐서 그 비밀의 무게가 상당하다.그리고 이야기전체를 관통하는 건 그녀의 비밀에 관해서이다.
자택에서 총에 맞아 숨진 이민국의 고위 관료를 발견한 건 아내였다.
당연하게도 아내는 용의선상에 오르지만 창문에서 누군가의 지문이라는 뜻밖의 단서를 얻게 된다.
하지만 그 지문의 주인은 어른이 아닌 아이였고 그 아이 역시 누군가의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사건 담당 검사인 야나를 비롯해 수사당국을 혼란스럽게 한다.
거기다 소년의 목덜미에는 죽음의 신이라는 뜻의 타나토스라는 글씨가 새겨져있었고 그걸 본 야나는 즉각적으로 자신의 목덜미에도 새겨져있지만 아빠말고는 아무도 모르는 그 단어와의 공통점을 깨닫는다.
죽은 이민국의 관리가 전날 밤 컴퓨터에서 뭔가를 급히 지우고자 한 흔적을 발견하고 복구하지만 그 글자와 숫자의 조합이 뭘 의미하는 건지 아무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 의미를 파악하고 한발 먼저 움직이는 야나는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과거와 이 모든 것이 연관되어있음을 짐작하고 수사 팀보다 먼저 움직여 그 들을 찾아내야 한다는 걸 본능적으로 깨달으면서 수사팀과 야나의 숨바꼭질 같은 경쟁이 펼쳐진다.
자신도 모르고 있는 과거와 사건의 관계는 좀체 밝혀지기 어려울 뿐 아니라 위기의 순간에 자신도 모르게 상황 판단을 해 사람을 죽이는 것에도 거리낌 없는 자신을 발견... 놀람을 금치 못하지만 이상하게도 불안하거나 두렵다기보다 안정감을 느끼고 심지어 사람을 죽이고도 냉정하게 처리하는 자신의 모습에 이질감을 느끼지 못하는 야나
이제 스스로 도를 넘어서버린 야나는 이들과 자신의 과거를 남들보다 빨리 파악하고 대처하지 못하면 자신마저 위험에 처하게 되는 위기상황에 처하게 된다.
검사이면서 범죄자가 되는 야나의 불안하고 쫓기는 듯한 심리묘사가 탁월하고 스스로 자신의 과거의 기억을 찾아 나선 그녀가 온갖 무기를 다룰 줄 알고 특히 칼을 능숙하게 다루며 사람의 급소를 순식간에 찾아 끝장낼 수 있는 살인병기나 다름없음을 깨닫고 적재적소에서 활용하며 진짜 자신의 모습이 깨어남을 자각하는 모습은 여전사의 탄생을 보는듯하다.
그래서 냉정한 킬러로 길러진 야나의 이야기는 이제 시작인듯하다.
3부작 시리즈 중 그 1번째인 `마크드 포 라이프`에선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깨달은 야나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면 이제 다음에는 그녀 본연의 모습이 멋지게 활약하고 진정한 복수의 서막을 알리지 않을까 생각한다.그래서 1편보다 2편이 더 기대가 되는것도 사실이다.
정교함과 치밀함은 좀 부족한듯하지만 킬러로 키워진 검사..라는 캐릭터와 시놉은 매력적으로 느껴진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