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 - 힘든 하루를 끝내고, 내가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영혼을 달래는 혼밥 야식 만화
이시야마 아즈사 지음, 김은모 옮김 / 북폴리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야식이라는 단어는 참으로 유혹적이면서도 묘하게 죄책감을 불러오는 단어다.
밤에 뭘 먹는다는 생각만으로도 입에 침이 고이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 건강에도 몹시 해롭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는 점에서 먹고 난 후 늘 죄책감을 가지게 하는 게 야식이다.
이렇게 사람으로 하여금 유혹과 동시에 죄책감을 불러주는 야식은 즐기는 방법도 역시 다양하다.
모두가 모여 같이 먹고 같이 살도 찌자 하며 같이 죽자식 야식이 있는가 하면 혼자서 남몰래 맛난 걸 즐기는 재미가 쏠쏠한 혼자 먹는 야식도 있다. 술과 음식을 같이 곁들이기도 하고 오로지 맛있는 음식만 먹는 방법도 있으며 종류에 따라 고기류도 있고 면으로 된 것도 있다.
세상사 괴로워서도 먹고 실연해서도 먹으며 승진이나 축하할 일이 있어 먹기도 한다.
이러저런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이 모든 공통점은 먹고 나면 죄책감이 들 정도로 야식의 유혹은 강하다는 것이 아닐지...

 


이 책 `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역시 야식의 즐거움을 이야기하고 있다.
동생이랑 같이 살지만 서로 간 생활 사이클이 달라 밥 먹는 시간도 다른 자매라 같이 먹는 야식도 간간이 나오지만 대부분이 프리랜서인 작가의 혼자 먹는 야식이다.
늦은 밤 모든 일을 끝낸 후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에다 날달걀은 얹은 뜨끈한 밥 한 공기의 유혹이란...
우리에게 야식은 대부분 배달음식이 많지만 여기에 나오는 주인공은 간단한 재료로 직접 만들거나 혹은 편의점 같은 곳에서 파는 레토르트 식품에다 몇 가지를 곁들여 낸 그야말로 초간단 레시피가 대부분이다라 더욱 유혹적으로 다가온다.
거기다 맛도 어느 정도 보장할 수 있는...


시판하는 여러 가지 소스도 곁들이고 우리에겐 낯설지만 일본에선 흔한 재료를 곁들여 금방  해 먹는 야식을 많이 소개하고 있는데 그림으로 간단하게 그 과정을 소개하고 있어 맛이 궁금하다면 해 먹어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특히 면 요리가 많고 계란을 이용한 야식이 많다는 것도 우리완 조금 다른 점이 아닐지...
이렇게 간단한 야식을 소개하는 걸로 그치지 않고 그 음식에 대한 추억도 소개해주고 있어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지치고 힘들 때 내게 힘을 준 음식도 있고 혼자 깨어있을 때 문득 생각나서 냉장고를 뒤져 찾아낸 걸로 뚝딱뚝딱해 먹었던 음식도 있고 빵집에서 갓 나온 따뜻한 빵도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나만의 레시피도 소개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오늘 하루도 힘들게 보낸 내게 기운을 북돋아 주는 야식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보고 있으면 절로 입에 침이 고이게 하는... 악마의 유혹 같은 야식의 즐거움을 제대로 알려주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