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비서들 - 상위 1%의 눈먼 돈 좀 털어먹은 멋진 언니들
카밀 페리 지음, 김고명 옮김 / 북로그컴퍼니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유쾌 상쾌 발랄한 여자들의 반란이 시작됐다.

처음 시작은 명백한 우연이었다.

엄청난 미디어재벌 로버트의 비서인 티나는 상사의 비행기티켓을 자신의 카드로 결재하고 환급받는 과정에서 거금을 손에

넣자 엄청난 갈등에 시달리게 된다.

하필이면 그 금액이 그녀의 학자금대출과 같은 금액이었다는 점에서 그녀 티나가 얼마나 엄청난 유혹의 시달림을 받게 된건지를 알수 있다.

결국 티나는 수표를 학자금대출갚는데 쓰게 되지만 당연하게도 그녀의 이런 도둑질은 누군가에게 발각되고 만다.

이제 발견자인 에밀리가 자신의 학자금 대출도 당연하다는듯이 갚아줄것을 요구하게 되고 이때 티나와 에밀리 두사람만 공모하면 얼마든지 돈을 솜씨있게 빼돌릴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지만 또다른 누군가가 그들의 범죄행각을 눈치채게 되면서 일은 점점 그들의 손을 벗어나 커지게 된다.

자신과 같이 학자금대출이라는 무거운 빚에 짓눌려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 여자들이 생각보다 너무나 많을뿐 아니라 수익을 독점하는 상위 1%는 당연하다는 듯이 남자들이 차지하고 있고 그들이 먹는것에 혹은 자신의 애완견에 쓰는 돈보다도 적은 연봉으로 온종일 일에 치여 살고 있는 지금의 현실의 부조리함에 뭔가 해야한다는 걸 깨닫게 되는 티나와 에밀리 그리고 또다른 비서들의 연합은 그래서 더 당위성을 가지게 될 뿐 아니라 수많은 여성 근로자들의 지지를 얻게 되고 그들이 만든 빈손연합엔 거액의 기부금이 쌓이면서 자신들과 같이 학자금대출이라는 빚에 치여 사는 여러 여성근로자들의 무게를 덜어주게 된다.

 

하지만 결국 도둑질은 도둑질

이 들이 만든 사단법인인 빈손연합에 대해 못마땅한 눈길을 보내던 회사고위간부남자들이 자금출처를 조사하면서 이들의 횡령을 알게 되고 법의 심판이라는 칼을 휘두르며 반격이 시작되면서 그들의 조직은 위험에 처하게 된다.

가진자들이 수익을 모두 가져가는 그들만의 게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희생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도둑비서들`은 대학을 나오면서부터 이미 학자금 대출이라는 빚을 지고 나와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하고 노력을 해도 빚에서 벗어날수 없는...그래서 결혼도 집을 가지는 것도 꿈꾸기 힘든 소득의 지나친 치우침에 대해 비판하고 있다.

가진자들이 더 가지고 아무리 노력해도 빚에서 벗어날수 없는 현실...꿈조차 꿀수 없게 만든 요즘 같은 현실에 날카로운 스매싱을 날린 유쾌 상쾌 통쾌한 여자들의 반란

자칫 무거울수도 있는 소재를 발랄한 문체로 무거움을 덜어줘 읽는내내 유쾌하면서 마지막의 끝내기 홈런 같은 티나와 여자들의 반격은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