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 1 스토리콜렉터 47
마리사 마이어 지음, 김지현 옮김 / 북로드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으로 사람들을 조종하는 루나의 여왕 레이나와 그녀에게 빼앗긴 왕위를 되찾고 지구를 빼앗으려는 레이나의 음모를 막기위해 노력하는 신더와 그 일행들의 사랑과 모험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

그 시리즈의 마지막 `윈터`는 역시 시리즈의 다른 편과 마찬가지로 동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고 특히 더욱 친숙한 동화인 백설공주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아름다운 외모의 윈터는 레이나의 의붓딸이자 루나의 공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그녀의 외모를 질투하는 레이나로 인해 얼굴에 커다란 흉터를 생겼을뿐 아니라 수시로 목숨의 위협을 받는 처지다.

그리고 그런 그녀옆에서 목숨을 걸고 그녀를 지키고자 하는 제이신은 그녀에게 돌아가기 위해 신더일행을 배신하게 되면서 신더일행을 위험에 빠트리게 된다.

한편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동방연방황제인 카이토와 결혼하기로 한 루나왕국의 레이나여왕은 드디어 지구로 오고 이 둘의 결혼을 막기위하여 신더팀 역시 동방연방으로 가 여왕의 눈앞에서 보란듯이 카이토를 빼돌려 지구는 전쟁이 일어나면서 사방에서 피해자가 속출하게 되지만 모든것에서 열세인 신더팀은 작전을 위해 카이토를 다시 풀어주고 결혼식을 루나에서 치루도록 유도해 그곳 루나에서 격전을 치룰뿐 아니라 루나의 국민들앞에서 신더의 왕위정통성을 내세워 레이나를 몰아내기로 하고 루나로 향한다.

하지만 그곳 루나는 반짝거리고 부유하며 화려한 지역만 있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궁전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은 낙후되고 사람이 살기엔 부적합한 환경에서 먹고 살기에도 힘든 사람들이 더 많은곳이라는 걸 알게 되는 신더일행은 그곳에서 자신이 셀린 공주라는 걸 밝히고 자신을 도와 레이나를 물리치도록 지지해줄것을 호소하게 된다.

처음 자신이 셀린 공주이자 루나제국의 진정한 왕위계승자임을 알았을때만 해도 겁을 먹고 자신에게 확신이 없으며 소심한 모습을 보였던 신더는 루나의 외곽지역에서 고통받고 노동을 착취당하는 국민들을 보면서 자신만이 그들을 지켜낼수 있고 지켜내야만 하는 당위성을 깨닫고 진정한 지도자의 모습으로 발전해간다.

이번편 `윈터`에서는 사실상 윈터보다는 레이나와 신더일행의 대결이라는 시리즈의 마지막 결말에 더 촛점을 맞추고 있다보니 시리즈의 다른 주인공들과 달리 윈터라는 캐릭터의 매력이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다.

그저 남보다 뛰어나게 아름다운 외모가 장기이자 특기인 공주 윈터는 심지어 정신이 온전치 못하다.

환각을 보고 환청을 들으며 꿈과 환상이 수시로 나타나 남들이 보기엔 아름답지만 미친공주라 통하는 그녀는 사실 스스로 그런 처지로 몰아가고 있는 상황인데 이는 타고난 마법을 쓰지않아 생기는 부작용같은것...루나의 국민이라면 당연하게 쓰는 마법을 쓰기 싫어 스스로 자처하는 현상같은것인데 스스로의 의지가 아닌 마법으로 타인의 감정을 이용해 원하는 걸 얻는게 싫어 취한 조치이지만 그녀가 겪는 고통이 너무 심해 바보같이 보일 정도일뿐 아니라 조금 설득력이 떨어지기도 한다.하지만 이런 어색함을 그런 그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남자 제이신이라는 존재로 커버하고 있다.

이렇게 루나 클로니클 시리즈에는 모두 동화속 주인공들이 나오지만 그녀들의 전투와 별개로 윈터와 제이신처럼 그녀들과 그녀들을 사랑하는 파트너와의 로맨스를 보는 재미도 주고 있다.

반짝거리고 풍요로워보이는 외견과 달리 일부 귀족에게만 그 풍요로움의 혜택이 돌아가는 루나제국의 실체와 그 실체를 보고 지도자로 자각하는 신더,그리고 그런 그녀를 도와 마침내 봉기해 모두가 힘을 합쳐 스스로의 권리를 찾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을 보면 소수의 사람이 부의 대부분을 가져가 많은 사람들이 세계 곳곳에서 고통받고 있는 지금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동화의 마무리처럼 그래서 모두가 행복했다는 식의 아름다운 결말이 아닌...피가 튀고 피해자가 넘쳐나지만 그럼에도 잘못된것을 바로잡아 행복을 손에 넣었다는 식의 결말이라 맘에 들고 특히 남자들의 보호대상으로만 여겨지던 여주인공들이 주도적으로 앞장서는 여전사의 이미지로 그려놓아 더욱 맘에 든 시리즈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