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렛 스토리콜렉터 19
마리사 마이어 지음, 김지현 옮김 / 북로드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사이보그 신데렐라라는 강력한 여주인공에 이어 이번엔 붉은 망토소녀와 늑대이야기를 소재로 새로운 판타지를 보여주는 루나 크로니클시리즈 2번째이야기 `스칼렛`

농장에서 농사를 하며 평화롭게 살던 스칼렛은 어느날 갑자가 할머니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면서 혼란을 겪지만 아무도 할머니의 실종을 의심하지않고 단순 가출로 생각해서 경찰조차 찾으려는 노력을 하지않는다.

그런 할머니를 찾아헤매는 스칼렛앞에 어느날 한 남자가 나타난다.

자신을 울프라고 칭하는 그 남자는 길거리 싸움꾼으로 싸움을 해서 살아가는 떠돌이지만 큰 덩치에 순한 눈매를 가졌으나 싸움에 임하게 될땐 눈빛이 변해 무섭게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스칼렛에게 경계심을 갖게 한다.

그런 울프가 그녀의 농장으로 찾아온 날 오래전에 헤어졌던 아버지가 나타나고 아버지에 의해 누군가가 할머니를 납치해갔을 뿐 아니라 할머니에게 어떤 걸 찾게 하기위해 아버지를 고문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 조직과 울프가 연관이 있으며 할머니를 찾아 나선 스칼렛을 도와 주기위해 동행하게 되는 울프 사이에 묘한 감정이 싹트게 된다.

동화에선 붉은 망토소녀의 강력한 적이었던 늑대를 `스칼렛`에서는 로맨스가 싹트는 연정의 대상으로 바꾸어놓는 기발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둘 사이의 캐미가 기가 막히게 어울린다.

강력한 힘을 가진 늑대인간이자 무리의 알파 우두머리인 울프와 연약한듯한 소녀지만 어려서부터 비행선의 조종을 배워 커다란 비행선도 조종할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선 적지에 뛰어들수 있는 용기를 가진 소녀가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스칼렛`은 여기에서도 당연하지만 야수에게 보호받는 연약한 여자의 모습으로 그리고 있지않다.

오히려 엄청난 힘과 파워를 지녔지만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루나의 마법앞에선 아무런 힘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 스스로의 의지를 지니지 못하는 울프를 그 마법에 저항할수 있도록 하는 유일한 존재가 바로 그녀 스칼렛이다.

그런 스칼렛과 울프가 위기에 처한 그날...루나의 여왕인 레바나가 오랫동안 지구를 침략하기 위해 준비했던 늑대인간들이 출몰해 순식간에 사람들을 죽이고 아비규환으로 만든 날 감옥을 탈출했던 신더일행과 스칼렛은 조우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신분에 대해 확신을 가지지 못했던 신더는 마침내 스스로를 루나인이자 루나의 진짜 주인이며 레바나를 처단할 유일한 사람임을 인정하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야기전체를 관통하는 큰 줄거리인 루나의 여왕 레바나와 그녀에게 빼앗긴 왕위를 찬탈하고 지구 침략을 막기위한 신더와 그 친구들의 전쟁은 왠지 영화 스타워즈를 연상케한다.

이렇게 별볼일 없을것 같던 신더와 카스웰,스칼렛 그리고 울프는 어떻게 레바나를 저지할지... 뒤로 갈수록 본연의 힘을 찾는 신더와 그 일행의 이야기가 점점 더 흥미로워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