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 5 밀리언셀러 클럽 - 한국편 30
도진기 외 지음 / 황금가지 / 201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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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에 있어서 우리나라는 확실히 소재의 제한이 많고 작가층이 얇아서인지 걸출한 작품을 만나기도 어려울뿐 아니라 사람들이 장르문학을 보는 시선이 명백히 일반 문학에 비해 한층 낮은 편협한 시선으로 보고 있어 저변이 확대되는데 아무래도 많은 제한이 되는것 같아 늘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

이런 척박한 환경에도 굴하지않고 꾸준히 한국 추리 스릴러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출간하고 새로운 신진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데 앞장서온 밀리언셀러 클럽에서 이번에도 이런 작가들의 단편을 모아 낸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이 벌써 5번째이다.

갈수록 작품들의 수준이 높아지고 소재 역시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는걸 확인하고서 장르문학을 사랑하는 독자의 한 사람으로 기분이 좋을 수 밖에 없는데...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이 소개되고 많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개인적 바램이다.

 

 

 

다양한 소재의 책들로도 유명하지만 특이한 작가의 이력으로도 이미 유명한 도진기 작가의 `시간의 뫼비우스`로 책의 포문을 열고 있다.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에 갇혀버린 한 판사가 우연히 옛날의 어느 시점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자신은 그 어떤 행동도 자신의 과거를 바꿀수 있는 능력도 없이 그저 옛날의 자신이 한 과오를 똑같이 하는걸 바라만 봐야하는 형벌에 빠진 남자의 이야기인데 인생은 어떻게 해도 되돌릴수 없다는 걸 새삼 깨닫게 해준달까...뫼비우스에 갖히지않았더라도 어차피 무슨짓을 해도 되돌릴수 없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지만 매번 그때로 돌아간다면 얼마나 무섭고 절망적일까 하는 생각을 하게 했다.

이경민 작가의`네일리스트`와 더블로 유명한 정해연작가의`누군가`는 미스터리적인 요소를 잘 살린 작품으로 영화로 만들어지면 더 재밌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잃어버린 아이에 관한 잔혹동화`와 `그렇게 밤은 온다``라면 먹고 갈래요`는 스릴러적인 요소를 잘 살린 작품이었다.

쫏고 쫏기는 자들의 긴박감을 잘 그린 라면~과 그렇게 밤~은 실제로 범인과의 추격전을 묘사한 씬들이 실제 추격전같이 긴박감있게 표현해서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잘 살린 작품이었고 잃어버린~은 사라진 아이를 찾기위한다는 명목하에 사람들이 벌이는 집단의 이해가 어떻게 폭력으로 변질되어 가는지 그 과정을 잘 표현해놓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해무`와`죽음의 신부`는 어딘지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이 강한 스릴러작품이면서도 으스스한 광기를 잘 묘사한 작품이어서 공포영화로 만들어도 좋을듯한 소재며 스토리였다고 생각한다.

 

한권의 책안에 참으로 다양한 소재와 다양한 방법의 범인찾기 혹은 그 범인과의 대결을 그린 이 책은 어설픈 소재와 반전에대한 강박을 벗어던지고 그야말로 참신함과 스토리로만 승부한듯한 느낌이라 더 신선하게 와닿았던것 같다.

가볍게 손에 들어 한순간에 몰입해서 읽게 한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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