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맨 유나 린나 스릴러
라르스 케플레르 지음, 이정민 옮김 / 오후세시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세계 곳곳에서는 오늘도 실종자가 발생하고 있다.

어린아이든 청년이든 혹은 결혼한 사람이든 가리지않고 하루에도 수십명 이상이 아무런 이유도 없고 말도 없이 사라지는데 대부분의 실종은 수시간 혹은 수일내로 해결을 보지만 문제는 수십명 가운데 몇몇은 돌아오지않을뿐 아니라 자발적인 실종이 아닌 범죄에 연루되었을 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애가 타는 실종자 가족의 신고와 조사 요구에도 불구하고 경찰이나 관계자들은 그들이 미성년자이면 가출을 의심하고 성년일 경우 가정의 문제로 치부하는 경향이 있어 초기 수사의 중요성을 놓쳐 잡을수 있는 범인의 흔적을 놓쳐버리는 안타까운 일이 많이 발생한다.뭐...인력의 부족을 내세우는 그들의 입장도 이해가 안가는건 아니지만...

이 책 `샌드맨`은 이렇게 어느날 갑자기 소리소문없이 증발하듯 사라진 사람들과 그 범인을 쫏는 형사 `유나 린나 시리즈`의 하나이다.

 

 

 

철로 위를 피를 흘리며 걷는 한 청년

그를 발견한 기관사의 신고로 병원으로 후송된 그 청년의 정체는 놀랍게도 13년전 어느날 갑자기 동생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져 이미 7년전에 사망선고가 내려진 남자였다.

그의 증언으로 여동생이 아직 살아있으며 그의 상태로 보아 여동생 역시 빠른 시일내에 찾지못하면 생존을 장담할수 없는 상태이지만 그렇게 오랜 세월 잡혀있던 곳에 대해서 아무것도 알지 못할뿐 아니라 자신들을 잡아 가둔 사람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의 그에게선 더 이상의 정보를 구할수 없고 그녀의 행방을 알수 있는 사람은 오직 한 사람임을 깨닫는다.그는 바로 현재 정신병원에 수감되어 있는 스웨덴 역사상 가장 최악의 연쇄 살인범인 유레크라 불리우는 남자

그가 저지른 수많은 살인과 납치에 그들 남매 역시 희생되었음을 깨닫고 그로부터 동생이 있는곳을 알기 위해 유나 린나팀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게 되는데...

 

이미 범인은 밝혀져있을 뿐 아니라 심지어는 마치 한니발 렉터처럼 갇혀지내고 있다.

주변에 아무도 없는 독방에서 그 누구와도 말할수 없이 13년째 가둬져 있고 매일매일 감시를 받고 있는 남자가 범인이라는 설정은 그래서 상당히 대담하다고 생각한다.

일단 그가 뭔가를 도모하기엔 상당한 제약이 따르고 스릴러의 특성상 조여들어오는 공포와 스릴을 느끼기도 힘들거라는 예상을 하기 때문인데...그래서 작가는 그를 마치 속삭이는 자처럼 사람들의 마음속의 공포를 건드릴줄 알고 진실과 약간의 거짓으로 사람들의 내면을 파고들어 한순간에 의심을 심어놓는 독약같은 존재로 묘사하고 있다.

게다가 독방을 감시하는 사람들에겐 그와 한마디도 나누지 말고 절대로 그와 상대하지 말라는 규약을 내세움으로써 오히려 독자로 하여금 그의 능력에 대해 더욱 호기심을 유발하게 하고 감시자들로 하여금 규칙의 위반을 유혹하는 미끼로 쓰고 있으며 유레크라는 남자의 신비감을 돋우는 역활을 하고 있다.

여기에 오래전 사라졌다 나타난 청년은 자신이 왜 갇혀있는지 어디에 있었는지도 모르고 자신을 가둔 사람의 모습은 커녕 목소리조차 제대로 들어본적 없이 그저 그에게선 늘 모래냄새가 나고 모래로 그들을 잠재운다는 엉뚱한 설명만 하고 있어 더욱 범인의 범행동기에 호기심을 돋울뿐 아니라 범인의 미스터리함을 부각시키는 장치로 작용하고 있다.

유레크와 유나의 치열한 두뇌싸움과 심리전 뒤로 갈수록 빨라지는 속도가 돋보이는 책이었다.그리고 사람들이 어떤걸 가장 두려워하고 어떤걸 건드려야 가장 취약한지를 잘 아는 사람이 쓴 글이 아니었나 싶다.

`내가 죽어야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온다` 라고 쓰여진 카피의 문구를 확실하게 이해시키는 책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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