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의 저주 미스터리, 더 Mystery The 8
미쓰다 신조 지음, 이연승 옮김 / 레드박스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작년부터 부쩍 미쓰다 신조의 책이 다양한 출판사를 통해 나오고 있는데 각 출판사마다 그의 작품의 성향을 달리해서 나오고 있어 더욱 반갑다.

일단 그를 알리는데 가장 많은 공을 한 도조겐야시리즈에서는 민속학과 그 마을에 대대로 내려오는 기담과 같은 것들과 살인사건이 겹쳐지는 으스스하고 무서운 이야기를 모티브로 그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인 도조겐야의 사건 해결과정을 그린것이라면 이른바 작가 시리즈라 불리우는 시리즈는 자신의 이름인 미쓰다 신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작가이자 미스터리하고 무서운 살인사건을 해결하는데 사건배경이 주로 살인사건이 난 집이나 으스스한 소문이 깃든 집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사건을 해결하게 되는 현대의 이야기라면 이번에 레드박스에서 나오는 사상학 탐정은 이제껏 그가 해오던 대로 괴상하고 기이한 사건 즉 사건자체가 사람의 힘이 아닌 그 무언가의 힘에 의해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탐정을 내세웠는데 도조겐야와 달리 이 책의 주인공은 사건을 해결하는 명석한 머리와 더불어 사상 즉 죽음이 예견된 사람을 볼수 있는 또 다른 특출한 재능을 가지고 있기에 괴담이나 기이한 전설을 교묘하게 이용해서 인간의 욕망을 추구하고자 하던 살인자를 찾아내는 도조겐야와 달리 그야말로 산 자를 위협하는 사람 그 이외의 악령들과도 직면하게 되기에 조금은 기존의 작품과 다른 느낌이자 그의 또다른 시리즈라고 할수 있다.


 

할머니로부터 이어져온 남다른 재능에다 그 자신만의 특출함을 가지고 있어 어릴적부터 사람들로부터 배척당하고 괴롭힘을 당해오던 슌이치로는 자신만의 재능을 살려 도쿄에다 탐정사무소를 열게 된다.

문을 열자마자 그에게 찾아온 첫의뢰인을 보자마자 그녀에게 돌아갈것을 요구하는 슌이치로

그녀에게서는 그가 익히 알아오던 죽음의 그림자가 보이지않았기에 그녀가 말하는 여러가지 불길한 징조에 대해서 깊이 생각할 여지도 없이 사건의뢰를 거절했지만 그녀가 다시 찾아왔을땐 슌이치로는 놀라지않을수 없었다.

그녀의 온몸에서 기어져 나오는 죽음의 벌레들은 그녀를 덮고 있을뿐 아니라 할머니를 도와 많은 사람의 죽음의 그림자를 봐오던 그로서도 처음보는 형체의 불길한 죽음의 벌레들은 그에게 그 사건을 맡는것과 더불어 당장 그녀가 묶고 있는 저택으로 향하게 하는데 그가 도착하자마자 저택에는 연이은 죽음이 기다릴뿐 아니라 저택 사람 모두에게서 그 벌레가 보이는 기괴한 모습에 소름이 끼치는데...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은밀한 두려움이나 공포를 잘 끄집어 내는 신조가 이번엔 새로운 유형의 탐정을 전면에 내세웠다.

도조겐야시리즈보다는 좀 가볍고 작가시리즈의 미쓰다 신조보다는 좀 더 능력을 갖춘...슌이치로라는 남의 죽음의 그림자를 보는 이른바 사상학 탐정

남과 다른것을 볼줄 알고 죽음의 그림자를 볼수 있다는 어머어마한 특혜를 준 대신에 그에겐 다른 핸디캡을 안겨줘서 좀 더 아기자기한 맛을 살리고 있는데 그게 바로 다른 사람과 대화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고 남과 잘 사귀기 어려운 히키코모리같은 성향을 지녔다는것이다.그래서 사건의뢰를 하러 온 사람이나 그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필수인 다른 사람들과 사건에 대한 대화를 이끌어가는데 있어 미숙하기 그지없어 오히려 사건해결에 도움을 커녕 불만을 얻거나 대화자체를 거부하게 만드는 타입

죽음의 그림자로 묘사된 악한 기운을 가진 검은 벌레와도 같은 이물들의 힘보다는 그런 이물을 자신들의 욕망과 욕심을 위해 불러 낸 인간의 이기심과 욕망의 근본을  찾아내 집안에서 연이은 죽음이 잇따르게 된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는 슌이치로의 활약을 그리고 있는데 시리즈의 첫편이라 사건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매력보다 오히려 그의 성향이나 그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묘사하기 위한 설명이 많았다.

살인사건과 그 사건을 조정하는 인간 그리고 인간이외의 이물을 또다른 주인공으로 드러내고 있는 사상학탐정... 다음편엔 탐정 본인에 대한 설명보다 사건에 대해 더 몰입해서 읽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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