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중1-2 (2017년용) - 자기주도학습 기본서 중등 셀파 시리즈 (2017년)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때부터 즐겨 사용하던 셀파

중학교에 올라와서도 기본 개념서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본에 충실한 설명과 여러가지 스토리와 그림을 가지고 좀 더 쉽게 개념을 이해시키기 위한 설명은 그 노력이 우리 눈에도 보일 정돕입니다.

처음에 들어가기전 그 개념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쉬운 만화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 이번에 배우는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높혀줍니다.

1학기때는 방정식이라는 어려운 난관이 있었는데 반해 2학기에는 아무래도 도형이 주가 되는것 같은데 여자아이인 우리딸에게는 도형 특히 입체도형은 어려운 숙제가 될것 같아 미리 걱정입니다만...셀파에서는 다양한 설명과 특히 셀파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 개념에 대한 설명부터 하는건 다른 학습서와 차이가 없습니다만..셀파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 개념중 핵심이 되는 부분은 네모를 만들어서 다시한번 확인하게 하는건 물론이구요..이게 은근 암기에 도움이 된다는 군요

특히 마음에 드는건 시험 빈출  빅3라는 별도의 코너를 만들어놓아서 그 단원에서 가장 많이 출제되고 있는 문제유형과 개념을 알수 있게 해놓았다는 겁니다.

물론 이런 별도의 코너를 만들지않고도 그 개념을 다 알고 있다면 굳이 이런 도움이 필요없겟지만...수학이라는 것이 그렇게 만만한 과목이 아니고 특히 여자아이인 우리딸에게는 늘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목이기에 이런 코너는 솔직히 큰 도움이 됩니다.

이 단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뭔지 하는걸 알게 해준다는점에서도요..

 



 

개념 익히기와 유형익히기에서는 그야말로 가장 개념에 근접한 문제와 기본이 되는 문제 위주로 설명을 해놓아서 따라 풀어나가다보면 왠지 자신감이 쑥쑥 자라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개념에 충실한 문제와 쉬운 설명은 수학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도 쉽게 접근하고 풀수있도록 해놓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나 놓치기 쉬운 부분에는 역시 별도로 밑줄이 쳐있고 따로 설명을 해놓았습니다만 그래도 놓치는 부분에는 오답 피하기 코너를 통해 왜 틀렸는지 다시한번 점거할수 있도록 장치를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셀파만의 특징!!

셀파 특강 이라는 별도의 코너를 만들어 놓아서 기본에서 놓쳤던 부분이나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핵심부분을 다시한번 쉬운 설명과 그래프 혹은 그림으로 개념을 확인시켜주고 있는데요..

이 특강이라는 토너가 진짜 핵심 알짜코너인것 같습니다.
마치 선생님께 질문하는 학생과 그 질문에 대답하는 선생님처럼 묻고 답하면서 풀어가는 과정을 설명해놓은 부분은...아이 스스로 혼자서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책이 앞부분은 쉬운 개념 설명과 기본 문제만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좀 부족하다 싶은 연습문제는 별도의 책으로 분책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렇게 풀고 또 풀고 라는 분책용 코너를 만들어

설명처럼 오답노트로도 활용가능하고 복습용 문제집으로도 활용할수 있도록 충분한 문제와 넉넉한 빈공간을 마련해놨어요

다른 과목도 그렇지만 특히 수학은 기본 개념을 익히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무엇보다 기본 개념서는 너무 어려운 문제들로 만들어놓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문제와 개념을 알면 누구나 쉽게 풀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야한다고 생각하기에 기본 개념에 충실한 문제와 해설로 짜여진 셀파 해법 수학에 대한 만족도는 높을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서로는 그야말로 딱!! 인 기본서...

셀파 해법수학이라 할수 있지요~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