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게 뭐야 1 알 게 뭐야 1
김재한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역시 한창 예민한 청소년기를 보내는 딸아이를 가진 엄마이기에 아이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고민이 많다.

아직 딸아이 스스로  뭘 잘 하는지 뭘 하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이 확실하지 않기에 더욱 이런 고민이 깊은데...가만 보면 요즘 가장 많은 아이들이 가장 되고 싶어하고 꿈꾸는 직업군이 있다면 바로 연예인이라는 직업인것 같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악이나 춤 혹은 연기를 하고 또 좋아하는 그것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사랑과 돈 까지 받을수 있다니..생각하기에 따라서 이 보다  더 좋은 직업도 없을것이긴 하다.

이 책 `알게 뭐야` 역시 우연히 자신에게 그런 끼가 있는지도 몰랐던 아이 원준이가 스스로 원하는 꿈을 찾고 발전해가는 모습을 그린 일종의 성장만화라고 할수 있다.

 

공부도 그럭저럭...키도 평균정도인 원준이는 우연한 기회에 모델 오디션을 보게 된다.

그것도 자신의 친구인 정필이를 따라서..

그곳에서 자신또래의 다양한 아이들을 보면서 그 아이들이 자신의 꿈인 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게 되지만 자신이 원하는 꿈은 아니었기에 오디션을 보는 다른 아이들과 달리 전혀 떨림이 없다.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이렇게 우연히 모델의 길을 가게 된 원준이는 생각보다 이 일이 재미있음을 알게 되지만 자신보다 더 간절히 모델이기를 원했던 정필이 오디션에 낙방한것에 미안함을 느낀다.

우연히 접어든 모델의 길에서 어떻게 원준이가 뮤지션의 길을 가게 되는지 뒷이야기가 몹시 궁금해진다.

초반에 나온 깡패와의 계약 문제도 전후 사정이 궁금하고...

매일 그저 빈둥거리며 하루를 보내고 아무런 꿈이 없엇던 청년 원준이가 뮤지션이자 슈퍼스타로 성장하게 된 이야기를 그려낼 `알게 뭐야`

 

우리가 잘 아는것 같으면서도 모르는 연예인들의 뒷이야기나 그들이 정상에 오르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땀을 흘리는지에 대해서도 알수 있을것 같다.

우리의 어벙이 원준이를 응원하며 앞으로의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진다.

 

그렇지만 여기저기에서 너무나 많은 아이들이 연예인을 꿈꾸기에 한가지 직업군으로 쏠리는 아이들의 꿈쏠림 현상은 솔직히 부모로서 걱정이 된다.

스타가 되기를 모두가 꿈꾸지만 스타가 될 수 있는 사람은 1%도 안된다는걸 알기에 나머지 99%의 눈물을 어른인 우리들은 자각하지만 아이들은 그런 자각조차 없다.

그렇다고 해보려고 하는 아이들의 꿈을 미리 포기시키기도 어른이 할 짓은 아닌것 같고...

한창 예민할 시기에 텔레비젼이나 스크린에서 빛나는 모습만 보고 그 뒷면의 어두운 모습을 외면하고 있는것은 아닌지...아마도 앞으로 이 책에서도 그런 모습을 그려나갈거라고 예상하지만 그들이 스스로 빛나기 위해 얼마나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간과해서는 안될것이다.

원준이가 슈퍼스타가 되기 위한 좌충우돌 성장기...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