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더 스토리콜렉터 17
마리사 마이어 지음, 김지현 옮김 / 북로드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더 이상 새로운 판타지는 안나올줄 알았다.

뱀파이어,서바이벌 게임에 좀비 그리고 사이보그의 반란에다 천사까지 등장했으니 새롭게 나올만한 건 없지않나 싶었는데 그런 점을 작가는 고전에서 찾는 영리함을 발휘했다.

고전의 새로운 해석

영화에서는 이미 이런 시도가 있었는데 이렇게 대놓고 고전의 주인공과 스토리를 재해석한 소설은 모처럼 나온것 같아 반갑기도 하다.

게다가 이 책은 `루나 크로니클`시르즈로 4부작으로 만들어질 예정인데 지금 현재 2부작인 `스칼렛`도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하니 완결작의 그 마지막 결말은 어떻게 될지..동화속의 유명한 공주들인 백설공주며 라푼젤을 이용한 다른 편의 이야기도 궁금증을 자아낸다.

 

정기공인 신더는 안드로이드이기에 모든 법적인 권리는 그녀의 주인인 양어머니에게 있다.

자신이 번 돈을 자신이 한푼도 갖지못할뿐 아니라 모든 여자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동방연방제국의 댄스파티에도 참가할수 없는..그야말로 가족이면서도 이용만 당하고 가족 취급을 받지못하는 처지이다.

그런 자신의 처지를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신더에게 어느날 모든 여자들의 선망의 대상인 카이토 황태자가 신더의 작업장에 나타나고 자신의 아끼는 안드로이드의 수리를 부탁한다.

하필이면 같은 날 신더의 작업장바로 근처에서 무서운 전염병인레쿠모시스가 발병자가 나타나고 그 탓인지 신더가 사랑하는 동생 피어니에게 그 무서운 병이 발발한다.

그리고 이 모든것의 원인이 신더라고 믿은 양어머니는 그녀를 실험실의 모르모트로 팔아버리고 그곳에서 신더는 놀라운 사실들을 알게 되는데..

 

신데렐라가 의붓어머니와 의붓언니에게 괴롭힘을 당한다는 설정은 신더가 양어머니 가족전체를 부양하는 설정으로 되어있다.

게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안드로이드로 개조되어 모두에게 경멸어린 시선과 혐오의 시선을 받던 소녀가 이와 대조적으로 왕국 모든 소녀의 선망의 대상인 황태자의 관심과 애정을 받는 다는 설정은 원작과 비슷하게 가면서 소녀가 단순히 재투성이의 소녀가 아닌 인간과 기계의 절반 상태인 안드로이드라는 핸디캡을 주고있다.

결국 인간인 황태자가 안드로이드인 소녀 신더를 진정으로 사랑할수 있을지가 앞으로의 관건이자 신더 자신도 몰랐던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이 소녀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떤 선택을 할지가 책을 끌고 가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 아닐까 싶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신분을 제대로 몰랐던 신더가 마침내 자신의 진짜 신분을 알게 되는 과정을 그렸는데...

역시 시리즈의 1편이라 배경설명이 많아서인지 조금 늘어진 감이 없지않다.

무엇보다 강력한 마법을 행사하는 여왕과 그 여왕이 부리는 마법앞에 속수무책일뿐 아니라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빠져드는 사람들을 데리고 어떻게 저항을 할지 궁금하다.

그리고 그런 여왕에 대항할 신더가 가진 무기는 뭘지?

여왕이 거울을 싫어한다는 점이 다음 이야기가 아마도 백설공주로 연결되는건 아닐지...책속 내용에서 자연스럽게 다음 이야기와의 연결점을 상상할수 있도록 복선을 깔아놓은것도 재미있는 부분이다.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인 루나의 여왕과 앞으로 펼쳐질 대결이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될것이라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