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님블과 마법의 눈
조너선 옥시어 지음, 황소연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로부터 사라진 왕국으로 불리우는 나라가 있었다.

그곳은 누구도 들어갈수 없고 그 누구도 빠져나올수 없는...마법으로 둘러싸인 전설의 땅 

이런 전설의 땅에 어른도 아닌 소년이, 그것도 앞이 안보이는 소년이 들어가 그곳에서 핍박받고 숨어지내는 사람들을 구출한다.

 

피터팬도 그렇고 보물섬도 그렇고...

나의 어린시절엔 책 좋아하시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참으로 많은 책을 접할 기회가 있었다.

물론 비싼 전집같은 책이 아닌 당시 여러 출판사에서 나오던 문고본이 대부분이었지만 그것도 너무나 재밌게 읽은 기억이 있다.

그때도 솔직히 공주나 멋진 여주인공이 나오는 책보다는 모험과 환상이 가득했던 모험소설을 좋아한걸 보면 장르소설을 좋아하는건 나에게 운명과도 같은 만남이 아니었나 싶다.

 

이 책 `피터님블과 마법의 눈`은 상당히 특이하다.

일단 이런 소설 대부분이 고아가 많은데 피터님블도 고아로, 아기일때 발견되어 사람들의 무관심속에서 제대로 보호받지못하고 도둑질을 배워 훔친물건으로 연명하는 불쌍한 아이지만 다른 아이들과 다른 특징은 피터에게는 눈이 없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탁월한 도둑인 피터는 냄새와 인기척만으로도 모든걸 꿰뚫어보다시피하고 못 여는 자물쇠가 없으니...

도둑중의 도둑과도 같은 존재가 되지만 그럼에도 피터 자신은 자신의 소질이나 영민함에 대해 자신이 없다.

이는 피터를 어릴때부터 데려다가 도둑질을 가르쳐서 어린 피터를 착복하는 세이머스의 학대때문이기도 하지만 아무도 어린 피터에게 관심과 사랑을 보여준적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랫던 피터가 사라진 왕국을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이런 운명적 계기를 마련해주는 사람이 바로 어딘지 수상한 모자장수

그리고 이 모자장수는 피터에게 누군가의 간절한 소망이 적힌 편지와 함께 수상한 눈들이 담긴 상자를 주는데 이를 받고 피터와 고양이기사 토드경은 무작정 사라진 왕국을 찾아 항해를 떠나게 된다.

 

솔직히 마법이 존재하고 마법을 써서 온갖걸로 변하고 하는건 해리포터만으로 충분하지않았나 싶다.

그 이후로 나오는 작품은 그저 해리포터의 아류작으로 분류될뿐..독창적이지도 그다지 재밌지도 않았다는 게 현실이기에  특히 마법이 나오는 판타지 소설에 대한 흥미는 거의 없었다고 보면 된다.

그렇지만 이 책은 조금 달랐다.

처음에는 진도가 나가지 않고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들었던게 말하는 고양이기사에다 주인공이 앞을 못본다는 설정이 매력적인 캐릭터로 부각되지않았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런 피터의 모험이 흥미진진해진건 역시 사라진 왕국에서의 모험이 스피디하게 진행되고 그 왕국을 통치하는 왕의 정체가 밝혀지면서 그가 어떤식으로 사람들을 조정하는지를 어린 피터가 깨닫고 그와 정면 숭부하는 장면들이 상당히 흥미진진하고 구체적인 느낌의 들어서가 아닐까 생각한다.

허무맹랑하게 마법을 쓴다거나 뭔가 특별한 마술같은게 아닌 영리한 머리와 작전으로 자신들보다 훨씬 크고 강한 어른중의 왕을 제압하는 피터와 그런 피터를 돕는 여러명의 친구들과 동물들..

이 책이 아이들에게 더 어필할만한 이유는 자신도 모르게 더 힘이 쎈 사람으로부터 조정당하고 세뇌당하던 어른들을 힘없고 약하기짝이 없는 아이들이 구출하고 해방시켰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마법의 눈의 역활도 상당히 독특하고 흥미로웠다.피터를 돕는 마법은 단지 눈들뿐..나머진 전부 피터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해서 얻은 결과물이라는 점도 맘에 드는 부분이다.

마법과 환상과 어드밴처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멋진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