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6-2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2013년-2 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6학년정도 되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는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중학교를 대비하기 위해서도 그렇지만 고학년이 되면 외워야 할것도 많고 그만큼 공부할 내용도 많아서 학습에 대한 부담도 가중되기 마련이지만 이제는 스스로 공부진도를 맞추고 그날그날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하기에 그만큼 학습서의 중요성도 커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더욱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설명과 해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점에서 본다면 교과서를 중심으로 교과서 해설을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학교수업내용 중심으로 확인할수 있도록 개념정리 또한 깔끔하게 되어 있는 우공비 자습서가 딱! 이었다.

 

일단 이 책의 구성과 특징 그리고 장점을 살펴보자면...

 준비학습을 그림으로 먼저 설명해서 공부할 내용을 미리 살펴볼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개념학습에는 교과서의 탐구활동을 중심으로 풍부한 사진자료와 함께 구성되어있어 사진을 보면서 공부를 하면 좀 더 쉽게 개념을 이해 할수 있다.

 

공부할 내용을 좀 더 쉽게 친근감있게 접근하도록 여러가지 방법을 연구한 노력의 흔적이 보인다.

예를 들면 이렇게 날씨를 이용해서 주사위로 놀이를 만들어 재미있게 놀면서 공부할수 있도록 한다든지..

과학 실험과정전체를 사진으로 설명해놓은 점도 우공비 과학 자습서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다.

이 단원에서 가장 핵심되는 부분을... 사진을 곁들인 설명을 포함하여 배경지식넓히기에서 실생활과 연결하여 설명해놓았는데...이 부분은 특히 더 맘에 드는 부분이었다.

막연하게 이론을 설명해놓은것 보다 실생활에서 겪는 일상에 견주어 해 놓은 설명은 그만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

 

쉬운 설명 적절한 예를 들인 그림과 사진

너무 많고 긴 설명이 아닌 간결하고 쉬운 설명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듯한 설명이 엄마인 내가 봐도 맘에 쏙!! 든다.

여기에 그 단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개념 탄탄 다지기

문제수는 많지않지만 그 단원의 가장 핵심되는 내용으로 꾸며진 알찬 문제들이기에 제대로 그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기에 딱 좋은것 같다.

 

이밖에

1등 비법 노트에서 그 단원의 가장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놓아 시험치기전에 요약집으로 활용하면 너무 좋을것 같다.

적정한 수준의 문제,다양한 난이도의 문제,그리고 적절한 문제수

우공비 자습서가 마음에 드는 가장 큰 이유이다.

그리고 우리애가 우공비 자습서를 좋아하는 이유도 마찬가지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