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탐정 셜록 1 : 태양 제국의 비밀을 찾아라! - 확률.통계.규칙성 편 ㅣ 수학 탐정 셜록 1
스튜디오달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수학교육이 점점 스토리텔링 학습법으로 대세로 굳어지는것 같다.
이제 단순히 수학 문제를 풀고 공식을 외워서는 좋은 성적을 내는것이 힘들것 같은데 과학,음악 ,미술등 모든 과목전체를 이용해서 공부를 하는... .좀더 수준높은 교육이 앞으로의 교육방향이 될것 같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은 애들은 스토리텔링학습이라는 단어는 낯설어도 조금만 들여다보면 평소 하던 공부랑 큰 차이가 없다는걸 금방 알겠지만 책을 많이 읽지않은 애들이나 평소 조금 긴문장으로 문제가 출제되면 당황해하는 애들은 스토리텔링 학습에 어려움을 좀 겪을것 같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비록 이 책 `수학탐정 셜록 `시리즈는 만화이지만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스토리텔링 학습법을 좀 더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길잡이와 같은 역활을 한다고 볼수있는것 같다.
특히 아이들이 친속해 하는 유명 탐정인 셜록과 왓슨,애거서 그리고 루팡이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점 더 재미있게 볼수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머나먼 우주 행성의 나투라
이곳에 숨겨져있는 `진실의 책`을 크라이머가 훔쳐 달아나고 그 책이 없어지면 왕국에는 엄청난 혼란이 야기된다.다급해진 국왕은 왕자인 루팡으로 하여금 진실의 책을 찾도록 하고 크라이머의 행적을 쫒아 지구의 대한민국으로 찾아오지만 눈앞에서 크라이머를 놓치게 된다.
그리고 그가 남긴 진실의 책 일부분을 발견하는데 어려운 수수께끼와 같은 문제를 모두가 힘을 모아 풀고 그 문제의 해답이 가르키는 태양의 제국으로 가는데...
진실의 책을 찾아 지구로 온 루팡이 그곳에서 만난 셜록과 애거서와 함께 태양의 제국으로 와서 태양제국의 비밀을 찾으려는 모험을 만화로 재미있게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규칙성과 확률,통계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도록 하고 있다.
좀 더 난이도가 있거나 복잡한것이 아닌 아주 기초적인 이론을 보여주고 있는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너무 낮아 문제를 풀면서 아이가 즐거워한다기보다는 시시하게 생각되게 한다는 단점이 있다.
1편만 보고 이 시리즈를 평하기엔 좀 무리가 있지만..그럼에도
요즘 아이들 수준엔 지나치게 쉽다는게 아쉬웠다.아무리 기초를 설명한다고 해도..
다음편에선 조금더 난이도가 있는 이야기가 실렸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