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6-2 - 2013년 초등 우공비 국어 자습서 2013년-2 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교과 과목들

더군다나 수시로 바뀌는 교육정책은 안그래도 아이들 교육에 허리가 휘는 학부모의 부담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그래서 집에서도 아이공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다른 집에서도 이와 비슷한 실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모저모 따져보고 고민해서 내린 결정이 우공비 초등 자습서

깔끔한 내용정리,쉽고 간결한 설명으로 학부모들의 눈을 사로잡아 최단기간 1000만부 돌파를 한 우공비 초등 자습서!!

이번엔 국어 교과서이다.

일단 맨먼저 교과서에 실린 전작품을 앞에 수록해 놓아서 이번 학기에 어떤 문학작품을 공부하게 될지 알수있게 해놓았다.

 

책으로 문학을 접하면 좋겠지만 워낙 요즘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지않기에 이렇게 교과서를 통해서라도 좋은 작품을 접하고 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점점 교과서가 이런 형식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이다.

 

 

다른 과목에서와 마찬가지로 국어에서도 그림으로 먼저 그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소개해주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간략하게 그 단원의 특징을 소개하는 방식은 요즘 아이들의 특성에도 잘 맞는 공부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2학기 1단원에는 기행문을 공부하게 되는데...

먼저 기행문의 특성을 따로 표시해 기억해 두도록 만들어놓았다. 

여행했을때의 시간과 장소가 차례대로 나오고 보거나 들은것을 표현하며 여행하는 동안 느낀점을 나타내

야만 기행문이라고 할수있단다.

 

 

본문에 대한 설명이나 지문에서 글쓴이가 표현하는 의도와 같이 내용상의 중요한 사항은 당연히 사이드에 적어두고 그 단원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에는 굵은 글씨로 표시를 해둬서 다시한번 그 중요도를 눈으로 되새겨보고 체크하게 되어있다.

또한 본문 내용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지문내용확인문제를 만들어둬서 중요한 내용을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다시 환기시켜준다.

이렇게 공부를 한 후 마지막에는 그 단원을 요약하고 보충해서 그 단원 전체를 제대로 이해할수 있도록 여러단계의 검증을 거치게 만들었다.

 

우공비 자습서를 살펴보면..

무엇보다 아이 혼자서 공부할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점이 맘에 든다.

쉽고 간략한 설명과 적정한 수준의 문제로 너무 어렵거나 복잡해서 아이가 힘들어 지치지 않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쓴 노력이 보인다.

이런저런것을 살펴보면..

왜 우공비라면 부모님들이 믿고 사는지 확실히 알수 있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