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번째 아들 1 - 마녀의 복수 일곱 번째 아들 1
조셉 딜레이니 지음, 김옥수 옮김 / 까멜레옹(비룡소)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솔직하게 이야기하자면 더 이상 마법이나 주술이 나오는 판타지에는 별 관심이 없다.

그런 종류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물릴만큼 봐온 데다 해리포터의 성공이후로 봇물처럼 비슷한 아류작품이 쏟아져 나왔기때문이다.

마치 댄브라운의 성공이후로 늘 그런 류가 나온것처럼...

그렇기에 일곱번째 아들이 유령을 보는 소년이라는 대목에서 또다시 주술이나 마법이 나올거라 지레 짐작을 하고 별 기대없이 읽었는데..이 책 일곱번째 아들은 주술이나 마법 보다는 아주 오래전에 귀신을 잡는 사람들을 코믹하게 그려서 엄청 인기를 끌어 시리즈로 제작됐던 영화인 `고스트버스터즈`의 소설판에 가깝다고 할수 있다.물론 코믹하지않고 음산한 분위기지만...

그렇기에 해리포터와는 조금 다른,그리고 요즘 각광받고 있는 뱀파이어가 등장하는 판타지가 아닌 그 중간 어딘가를 차지하는 작품이랄까?

큰 기대없이 읽어서 더 재밌게 즐길수 있었다.

 

일곱번재 아들인 아버지의 일곱번째 아들 토마스

그는 태어나면서 부터 남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는데..그건 유령이 보인다는것이다.

게다가 일곱번재 아들의 일곱번째 아들만이 할수 있는 유령사냥꾼이 되기위해서 현재의 유령사냥꾼의 도제로 들어가는데 그가 토마스를 받아들이기 위해 하는 무서운 담력시험을 가까스로 통과한다.

다른형제나 부모님들에게 말을 안했지만 토마스는 유령이 겁나고 밤도 두렵기에 밤에 유령이나 마녀같은 무서운것들을 퇴치해야하는 유령사냥꾼이 되고 싶지않았던것...그럼에도 토마스가 너무 사랑하는 엄마의 믿음에 실망을 주지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사람들은 유령사냥꾼이 절실히 필요한 존재임을 인정하면서도 그들과 친구가 되기는 커녕 가까이 하기도 싫어한다.

외로운 유령사냥꾼의 수업을 받던 중 토마스는 절대로 해서는 안될 실수를 하게 되고 땅속에 봉인되어 갇혀있던 멀킨대모를 깨우게 되면서 악몽이 시작되는데...

 

우리에게도 서양사람들이나 다른 나라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미신적인 풍습이나 전해내려오는 이야기가 있듯이 서양에서도 일곱번째 아들의 일곱번째 아들이 그런 의미가 있단다.그래서 판타지 소재로 자주 애용되는 소재이기도 하고...

여기에다 왼손잡이에 대한 미신도 있는데 이책의 주인공인 토마스가 바로 그런 예에 딱맞는 아이다.

자신은 자신의 능력을 모르지만 그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신뢰를 가지고 있는 엄마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유령사냥꾼이 된 토마스지만 위기에 봉착했을때 자신의 머리보다 먼저 반응하는 재주를 보이면서 앞으로의 그의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여기에 얼핏보기에는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이지만 토마스의 엄마와 유령사냥꾼은 미래를 바라보는 시선이 상당히 대조적이다.

마녀의 피를 이어받고 태어나 지금 현재로는 악하지도 그렇다고 착하지도 않은 앨리스를 바라보는 시선에서 극명하게 차이를 드러내는데...미래 화근이 될것이라는 생각에 괴로워도 지금 그 아이를 처리하는 게 낫다는 유령사냥꾼에 비해 앞으로 앨리스가 악한 마녀가 될지도 모르지만 미래는 얼마든지 변할수 있다고 믿기에 그녀를 살려두길 원하는 엄마의 견해차이는 뒷이야기의 중요한 복선으로 작용할것 같다.

또한 너무 큰 실수를 해서 앞으로 엄청난 재앙이 될 화근을 키운 토마스에게 유령사냥꾼이 건네는 말은 살아가면서 실수를 두려워해 앞으로 나아가지못하는 사람에게 기억해둬야할 대목이다.

`실수를 해야 발전이 있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실수를 두려워하면 안된다는...`

너무나 사악하고 강한 멀킨대모가 앞으로 어디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기대된다.그리고 토마스엄마의 정체도 궁금하고..

생각보다 흥미진진하고 재밌게 읽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