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해피엔딩 - 황경신 연애소설
황경신 지음, 허정은 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어릴적엔 로맨스소설이라면 남자 주인공은 늘 멋지고 부자고 까칠하지만 그럼에도 늘 자신의 여자에게만은 한없이 부드럽고 그녀만을 사랑하는 남자가 제일 멋졌었다.

당연히 그런 남자가 내 인생에도 나타나리라 꿈도 꿨었고..

그렇지만 세월이 흘러가면서 세상의 이치를 깨달음과 동시에 그런 남자는 역시 소설이나 영화속에서만 등장할수 밖에 없는 그야말로 백마탄 왕자와도 같은 존재임을 알게되었고 그 깨달음은 로맨스소설이나 로맨틱영화를 보는 나의 자세도 달라지게 만들었다.어딘지 삐뚜름하고 냉소적인 자세의 시니컬한 중년의 여자로...

그런 깨달음을 얻게 된 후부터 자연스럽게 로맨스를 멀리하게 되었고 아주 가끔 일상이 지루하거나 몹시도 우울해서 뭔가 환타지가 필요할때 찾게 되는 존재로 떨어지게 되었다.

그런 사람이 많아진걸까?

한동안 일본의 여류작가들이 쓴 소설들이 엄청나게 인기몰이를 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었다.

그 이유가 아마도 현실적이고 충분히 우리의 일상에서도 일어날수 있는 이야기를 소재로 다뤄서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요즘에 나오는 우리나라의 연애소설이나 감성소설도 현실적이면서도 어딘지 내 가슴에 와닿고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쪽으로 진화하고있다고 느끼는건 나만의 생각일까?

이 책 `모두에게 해피엔딩`역시도 마치 우리의 이야기와 같다는 느낌을 받는다.

엇갈린 사랑.. 다른쪽을 보는 줄 알면서도 그 사람을 놓아버릴수없는 사람의 안타까움

그리고 마침내 결별하기까지의 과정을 덤덤하고 잔잔하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면서 이야기하듯이 풀어놓았다.

사랑하는 남자 비와 사랑해주는 남자 에이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하고 죄책감을 가지고 미안해하고 아퍼하는...그녀

남들의 시선에서 보면 흔하디 흔한 삼각관계이지만 흔하거나 통속적인 느낌이 가지않게 세련되게 그려놓은 연애소설이었다.

남녀간의 관계에서도 힘의 균형은 필요하다고들 한다.

더 사랑하는 사람이 늘 약자일수 밖에 없는...

그래서 다른 사람을 보는 그녀를 사랑하는 에이에게 더 마음이 간것도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뻔한 결말을 맺지않은점도 마음에 든다.예전의 나라면 이런 스토리는 너무 짜증이 났을덴데..이것 역시 나이먹은 사람의 여유로움이 아닐지...

일러스트도 이쁘고 참한...로맨스소설이 아닌 연애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