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사회 6-1 - 서술형 집중 학습, 2014년용 초등 멘토 시리즈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점점 문제의 답을 원하는 형태가 단답형이나 오지선다형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고를 원하고 창의적인 형태의 답을 원하는 서술형 논술형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래서 시험치기직전에 급하게 공부를 해서 풀어나가는 형태로는 더 이상 원하는 점수를 올리기 힘들게 되었는데 이런 교육의 변화에 발맞춰 나온 교재가 서술형을 앞세운 학습서들이다.

아이들 교육에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천재 교육에서 나온 멘토시리즈 는 기존의 학습서랑 확실히 다른것을 알수있는데 전학기에 멘토수학을 접해보고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선택할수 있게 되었다.

특히 문제의 수준이 단순하지 않고 하나의 내용만 외워서 바로 나오는 형태가 아니기에 아이들 스스로 생각을 하게 만든다.

서술형문제의 시작과 끝은 개념과 원리에 있다.

모든 서술형 문제는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하기에 기본 개념을 확실히 익히는게 서술형문제를 잘 푸는 기본적인 자세이다.

멘토 사회의 평가 유형에는 단계별 문제해결형부터 실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실생활문제형,오류를 찾아 수정하는 오류 수정형,자료활용형에다 다른과목과 연계한 통합교과형등 최신경향의 모든 문제를 다 포함한 서술형 집중 학습서이다.

모든 서술형 문제는 문제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는게 중요한데 문제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못하면 정답을 알기 어렵다.

특히 사회과목의 서술형문제는 답안의 구체성을 요구하고 있기에 `왜` 를 염두에 두고 구체적으로 답안을 작성해야하지만 그렇다고 문제의 의도와 상관없는 답을 길게 적는건 흔히 저지르는 실수중 하나라고 한다.

멘토 사회에선 일단 기본 서술형문제로 자신감을 키워주고 창의 서술형 문제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게 한다

특히 6학년 1학기에는 우리국토와 지형에 대한 것에서 경제,환경에 대한것등을 다양하게 공부하게 되는데 우리에게 친숙한 어사 박문수와 함께 재미있는 만화와 이야기로 좀 더 쉬운 접근을 하고 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핵심적인 용어의 정리를 한자로 좀 더 개념을 알기쉽게 설명해주고 창의서술형문제의 여러가지 유형을 통해 실력을 다지게 한다.

기본적인 개념을 확실히 알지 못하면 풀수없는 문제들을 다양하게 출제해놨는데 기존의 학습서에선 만나보지못한 형태의 문제유형들이기에 생소하면서도 문제의 답을 푸는 재미가 있다.

또한 창의 서술형전체 동영상 강의를 요즘 트렌드에 맞게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볼수있도록 해놓은 것도 한발 앞서 노력하는 천제교육다운 점인것 같다.

새로운 형태의 멘토 시리즈...후회하지않는 선택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