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 싶은 날은 없다 단비청소년 문학 1
조에 벡 지음, 정성원 옮김 / 단비청소년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에드바르트는 개학이 오기전에 죽는것이 운이 좋은거라고 말하는 열여섯먹은 소년이다.

키는 훌쩍 컷지만 변성은 오지않아서 같은 반 헹크란 놈에게 늘 놀림을 받고 살기에 자신감이 없고 친구도 없어 학교가는게 죽기보다 싫은데다 옆집할아버지가 키우는 개가 싼 똥에다 늘 신발을 더럽히지만 불평도 못하고 또 자신이 좋아하는 콘스탄체는 페이스북 친구요청도 거절하고 부모님은 싫다고 하는데도 시골로 휴가를 가서 채식을 하는것이 에드바르트를 위하는 것이라고 강행을 한다.아..세상 살기 싫다.

이렇게 우울한 일이 산적해 있는 에드바르트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났으니 콘스탄체의 페이스북을 들여다보고 싶어 만든 제이스이란 가상의 인물에 콘스탄체가 친구가 되었을뿐만 아니라 열렬히 반응 해 온것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고 열렬한 팬인 `별1이라는 우주 천체에 관한 책의 저자가 옆집의 그 할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게 된것인데 이제부터는 놀라움의 연속이다.

 

한창 외모며 이성에 관심을 가지고 고민하고 갈등하는 열여섯 소년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그려졌다.

남들은 다 변한 목소리도 아직 변성기가 오지않앗고 요즘 남성성의 표상이라는 가슴털조차 한가닥 안나서 고민하는 소년 에드바르트가 샤워하며 늘상 치르듯 하는 연례행사같은 가슴털 관찰기가 이 나이또래의 아이들의 갖는 외모에 대한 고민들을 대표하는것이기에 아마도 또래의 공감을 얻을수 있는 부분일것이다.

게다가 남들과는 다른듯한 열린 사고를 가진 부모로 인해 다양한 체험을 하고 공부의 압박을 받지않아 그런면에서 자유롭지만 그럼에도 자신이 뭘하고 싶은지 뭘 잘하는 지를 몰라서 고민하는 부분은 다른 아이들과도 같은 고민이지만 에드바르트는 옆집 할아버지라는 멘토를 만나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의 소식을 들여다보기 위해 한다는 게 가상의 인물을 내세워 페이스북을 하고 또 그 가짜 페이스북을 통해 인기인이 되고 키스를 잘하고자 다른 여자친구와 키스를 연습하는 엉뚱한 면을 보이고 옆집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집을 점령하면서 주변사람들을 끌어들여 점거를 파티처럼 즐기는 모습등 엉뚱하지만 자신은 엉뚱하다는걸 모른채 진지하게 고민하는 귀여운 소년 에드바르트와 주변사람들의 이야기가 따뜻하게 그려져있다.

죽고 싶다던 생각이 어느새 사라지고 점차 주변을 둘러보고 즐길줄 알게 되는 소년 에드바르트의 웃기는 방황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