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선생님의 부자 수업 - 통장을 스쳐가는 월급을 지켜내고 목돈으로 키우는 재테크 비법!
앤드류 할램 지음, 이광희 옮김, 전영수 감수 / 와이즈베리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해만 되면 쏟아져 나오는 책에는 보통 3종류가 있다.

올해는 날씬해지자고 결심하는 사람들이 찾는 다이어트책과 금연 ,금주등 건강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찾는 건강관련책

그리고 그 다음엔 돈 좀 벌어 부자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필하는 재테크 관련서적들

그렇게 많은 재테크 책이 나오는것도 신기하지만 해마다 반복되는 싸이클에도 여전히 새해만 되면 이런 책들이 호황을 이룬다는것도 엄청 신기한 일이다.나 역시 돈에 관심이 많고 부자가 되고 싶다는 일념으로 이런 책들을 제법 탐독했지만 결론은 아직도 부자는 커녕 부자가 되고 싶다는 열망만 가득한 평범한 서민에 지나지않으니 뭔가 문제가 있는것은 분명한것 같다.

그럼에도 새로운 재테크책이 나오면 그 책에는 무슨 별다른 방법이 있는지 관심이 가는것 또한 사실이다.

이 책이 다른 책과 좀 다른점은 저자가 엄청난 투자가도 아니고 새로운 회사를 설립해서 주식공개로 돈을 번 기업가도 아닌 평범한 교사로서 별다른 큰 노력없이 단지 꾸준한 투자로 부자가 되었다는 점이다.

얼핏 듣기만해도 궁금하지않은가?

 

이 책의 저자 앤드류 할램은 평범한 교사이면서도 백만장자 대열에 오른 사람이다.

그의 특이한 이력부터 눈에 띄는데 그런 그가 주장하는 말이기에 더욱 귀에 쏙 들어오고 설득력을 갖는다.

이 책을 통틀어 저자가 가장 강력하게 주장하는 바는 모든 투자중 가장 안전하면서도 수익률이 높은 투자는 인덱스펀드에 투자하는것이란다.주식과 안전한 정부채권펀드 그리고 글로벌 인덱스에 골고루 나눠서 분산투자하는것만큼 멋진 포트폴리오가 없다는데...일단 일반 펀드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수수료만해도 수익률대비 수수료만큼 이익을 보는것이고 시장이 아무리 등락을 거듭하고 주식이 곤두박질치는 공포상황이어도 결론적으로 이제껏 미국주식은 평균9%의 수익을 가져다줬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중요한 건 하루라도 일찍 투자를 시작하는것이다.복리의 힘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

또한,모든 소비를 함에 있어서 필요한것과 원하는것의 차이를 분명히 인식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것 도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수많은 전문가임을 자처하는 사람들 중에는 단순하게 투자책을 써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과 달리 본인이 경험하고 직접 백만장자가 된 사람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가장 좋은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에 이 책이 더욱 설득력을 얻는다.투자전문가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이나 투자상담사들 역시 일반 투자자인 우리를 위해 일을 하는것이 아닌 그들의 회사 즉 투자회사를 위해 일을 하는 사람이기에 늘 그들 회사에 유리한 투자를 한다는 점을 절대 잊으면 안된다고 이야기하는데 너무 인상적이었다.

 

이제껏 수많은 재테크 책을 읽고 나름 어느정도는 안다고 생각했던 나 역시 일반사람들이 범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었다는걸 이 책을 읽고서 깨달았다.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투자의 길 역시 좀 일찍 들어섰지만 내가 선택한건 적극적으로 운용하는 주식형펀드였고 나도 모르는 새 수많은 수수료와 트레이딩 비용,그리고 세금의 낭비를 초래해왔다는것이다.

투자의 전문가라는 펀드매니저와 투자상담사의 말을 철썩같이 믿고 그들이라면 내 돈에 손해를 끼치지않을거라는 절대적인 믿음이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그들 역시 회사를 위해 회사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라는 걸 간과했던 나 자신이 너무 바보같이 느껴졌다.그래서 이 책을 읽고 난 중대한 결심을 했다. 내 아이에겐 나와 같은 실수를 하게 하지말아야겠다는..합리적인 소비를 가르치고 하루라도 빨리 투자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까한다.

그리고 저자의 말처럼 아이에게 돈을 주는 실수를 하지않고 투자하는 방법을 가르쳐줄것이다.

물론 내가 투자하는 돈의 포트폴리오도 새로짜서 인덱스펀드에 분산투자할려고한다.

이렇게 쉽고 안정적인 투자방법이 있었다는걸 몰랐던 게 속상하지만 이제라도 알았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와같이 큰 돈을 벌지는 못하지만 그럼에도 여유로운 노후생활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투자방법을 기꺼이 알려준 작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면 꼭!! 읽어보길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