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 룩 어웨이
린우드 바클레이 지음, 신상일 옮김 / 해문출판사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방에서 조여오는 듯한 위기감,숨쉬기 힘들 정도로 몰아치는 공격들

모두가 한통속이 되어 한 사람을 집중 공격하고 그 공격을 받는 사람은 죽지않을만큼 만신창이가 되어 살아남고 이제 살아남은 그 사람의 반격이 시작되면 이야기는 막바지를 치닫는다.

대충 서스펜스 스릴러의 공식이라고 하면 이런 식으로 흘러가게 마련인데 주인공이 처한 위기가 납득이 가고 설명이 가능하면서도 그 사람의 위기에 읽는 사람도 같이 호흡하게 하느냐 그렇지 않고 이야기의 헛점에 피식거리게 하느냐가 이 장르의 성공을 가늠하는 잣대라고 본다면...이 책 `네버 룩 어웨이`이는 명백하게 전자쪽인 책이다.

잘 몰랐었는데 이 작가의 전작 `이별없는 아침`이 추리소설 거장반열에 오를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베스트셀러 였다고한다.이 책을 읽어보니 충분히 이해가 가는 설명인것 같다.왜 이 작가를 몰랐을까 하는 의문이 들게 한 작품이었다

신문사 기자인 데이빗은 아들 이썬과 아내 잰과 함께 놀이공원에 갔고 그곳에서 이썬을 잃어버리는 지옥같은 일을 겪는다.

흩어져서 정신없이 찾아다니다 간신히 발견한 아들의 유모차

돌아와보니 이젠 아내 잰이 사라졌다.흔적도 없이 묘연하게...

경찰에 연락하고 이런저런 참고인진술을 하던중 경찰의 눈에 데이빗이 이상하게 비치기 시작한다.

그가 진술한 내용을 조사해보니 맞는게 하나도 없는 이상한 상황인데다 그가 아내에게 수상쩍은 행동을 한 걸 증언하는 사람도 나타나게 되고 그녀에게 생명보험도 얼마전에 들어놓은 것도 포착이 된다.

이제 점차 경찰의 시선은 데이빗을 향한 의혹으로 가득하고 그를 향해 알리바이를 조사해가던중

잰과 같이 일하는 여자동료의 시체가 발견되고 정황과 증거 모두 이 모든것의 범인으로 데이빗을 지목하는데..

치밀하게 짜여진 각본은 숨막힐듯하게 조여오고 그 긴장감이 읽는 사람에게도 전해져온다.

시시각각 사방에서 올가미처럼 조여드는 상황에 대한 묘사가 기가 막힌다.

갑작스럽게 터진 여러가지 사건들로 정신없는 데이빗이 불쌍하게 느껴질 정도로 그를 휘몰아치고 몰아대는 압박의 정도가 심한 가운데 단서를 쫒아가며 하나씩 하나씩 드러나는 진실들

양파껍질처럼 벗기면 벗길수록 드러나는 사실들을 알아가는 재미 또한 좋은 책이다.

충격적인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거나 엄청난 진실이 숨겨져있어 뒤에서 망치로 머리를 꽝치는듯한 재미는 없지만

책을 읽으면 누구라도 어느 정도 유추해낼수 있는 사실을 가지고 마침내 주인공인 데이빗이 진실에 가까이 접근해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고 그 과정을 같이 밟아가는듯한 묘미가 있다.

책을 다 읽는 내내 긴장감을 유지하고 그 흐름을 끝까지 가지고 가는...멋진 작품이었다.

이 작가의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이별없는 아침`을 당장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