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는 죽어야 한다 블랙 로맨스 클럽
엘리자베스 챈들러 지음, 박효정 옮김 / 황금가지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아름다운 여자가 등에 문신을 한 모습을 드러낸 채 거울을 보고 화장을 손질하고 있는 표지디지인을 보면 왠지 책 내용이 그림속 여자처럼 선정적일것 같다는 인상을 주는데 반해 내용은 오히려 건전하기 짝이없어 이 또한 나름반전을 준다.

엘리자베스 챈들러는 필명인데 본명으로는 아동 그림책을 발표하고 이 이름은 10대를 위한 로맨스를 쓸때 사용하는 필명이며 이미 다양한 작품을 발표한 바가 있다고 하는 데 작가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것 같다.

`여배우는 죽어야 한다`라는 다소 도발적인 제목은 엘리자베스 챈들러라는 필명으로 출간됐기에 이 책이 10대를 위한 로맨스의 일종임을 짐작하게 한다.

 

언니가 연쇄살인범에게 살해를 당했던 연극 캠프에 자신의 본명을 숨긴채 등록한 제니

부모의 재능을 물려받아 연기자로서 앞날이 보장되고 빛났던 언니가 하루아침에 살해당한지 1년이 되었지만 언니의 죽음을 믿기엔 불확실한 점이 너무나 많고 의문점이 있어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었던것이지만 도착 한 첫날부터 언니의 목소릴 들고 기척을 눈치채면서 조금은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는 제니..올해 캠프에 모인 멤버 대다수가 작년에도 모였던 멤버임을 알게 되고 자신도 몰랐던 언니에 대해서도 알아가면서 점차 언니의 죽음이 연쇄살인범의 소행이 아닌 누군가 언니를 잘 아는 사람이 꾸민짓이라는 확증을 얻는다.게다가 이상하게 언니가 죽음 직전의 상황이 꿈에서도 현실에서도 오버랩이 되면서 제니에게 투영되기도 하고 이에 더욱 혼란스러워진 제니는 차츰 주변을 둘러보면서 언니에게 악감정을 가졌을만한 사람들을 관찰해나가는데 생각보다 용의자가 너무 많다..

 

언니가 마지막으로 있었던 곳에서 도대체 자신이 모르는 무슨일이 있었던걸까?

하는 의문과 함께 왠지 서둘러 마무리 지은 언니의 죽음에 대해 의심을 하게 되는 동생이 스스로 언니의 죽음에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직접 언니가 머물렀던 캠프로 온다.이곳에서 누군가의 입을 통해 언니가 언니의 남자친구의 쪽지를 받고 나갔으며 그게 언니의 마지막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10대의 소녀들이 다 그러하듯이 그 소녀 역시 어른이나 경찰을 적대시해서 그 사실을 입다문다.청소년소설을 좀 읽다보면 이런 경우가 제법 있는데..어른인 내입장으로선 도대체가 이해가 가지않는 부분이지만 10대는 그들 나름의 법칙이나 규칙 아닌 규칙이란게  분명히 존재해서 어른이나 경찰의 간섭을 부르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않으려 든다는 것이다.그게 비록 범인을 잡는데 결정적인 단서라는걸 알면서도..

그리고는 스스로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드는 속성이 있는데..이책에 나오는 10대들 역시 같은 모션을 취하는걸 보면..전세계 어디에서나 청소년들에게 어른들은 공공의 적이자 그다지 믿을수 없는 존재들인것 같아 입맛이 씁쓸하다.

제니 역시 위험을 무릅쓰고 언니가 왜 죽었는지..누구의 짓인지를 알기위해 남들의 눈을 피해 범인이 돌아다닐지도 모르는곳을 밤중에 다니는 무모함을 보여주면서 책의 긴장감을 높혀준다.그리고 의심은 가지만 끌리는 남자...

절대로 그를 바라봐서는 안되는 금지된 사랑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의 모습은 애처럽다.원래가 안된다고 마음에 빗장을 걸면 더더욱 끌리는게 사랑이란걸 아직 모르는 소녀이기에...

언니를 죽인 범인을 찾는 동생의 이야기..흥미진진하지만 추리와 로맨스중 갈피를 제대로 못잡는듯한 느낌이 든다.그래서 로맨스로도 추리소설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못 얻는것 같아 아쉬운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