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코를 위해 노리즈키 린타로 탐정 시리즈
노리즈키 린타로 지음, 이기웅 옮김 / 포레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부모에게 자식은 어떤 존재일까?

자신의 분신과도 같아서 무조건적으로 사랑할수밖에 없는 존재라고들 흔히 말하지만 과연 사랑스럽기만 한 존재일까?

나 역시 자식을 키우다보니 이런 무조건적인 진리처럼 받드는 말들이 부담되기도 하고 의구심이 들때가 많다.

그래서 마치 진리처럼 통용되는 이런 말들이 나로 하여금 나는 남과 달리 부모로서 자격이 부족한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은 물론 심적 부담을 갖게한다.난...아이보다 항상 내가 우선이었기때문에...그리고 마냥 사랑스럽기만 한 존재는 아니라는 생각과 함께 미운 마음이 들때면 나로하여금 조금씩 죄책감을 갖게 한다.그래서 이 책의 내용이 어느 정도는 심적으로 이해가 가기도 한다.물론 공감하는거랑은 다르지만...

 

딸아이 요리코가 죽었다.

착하고 이쁘기만 하던 딸아이가 공원에서 목이 졸려 죽은 변사체로 발견되고 그 근처에서 있었던 기존의 사건과 동일시 되면서 흔하게 묻히려는 것에 반감을 느끼고 따로 수사를 시작한 요리코의 아버지..그리고 딸아이에게서 기존 사건과 달리 다른사람의 소행임을 짐작케하는 것들을 발견하게 되고 딸아이 요리코를 위해 복수를 감행한다.그리고 스스로 목숨을 끊고자하지만 실패하게 되고 그가 아내에게 남긴 편지로 인해 나라가 떠들썩해지며 그에게 동정하는 여론이 일게 되지만 요리코가 다니던 학교에서 이미지 추락방지를 위해 사건을 왜곡할려는 물타기 시도가 벌어지고 이를 위해 추리소설작가로 이름높은 노리스키 린타로가 투입된다.과연 그가 찾아낸 진실은 무엇일지?

 

확실히 몰입도가 좋은 책이었다.

그럼에도 별점이 낮은 이유는...스포로 인해 긴장도가 떨어진탓이라고 할까?

이래서 스포가 얼마나 나쁜지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이미 가장 중요한 사건의 핵심을 알고서 책을 읽다보니 긴장감은 확실히 떨어지고 도대체 언제 그 사실을 확인할수 있을까하는 데만 열중하게 되니...반전의 묘미도 뒤통수를 강타하는 충격도 그 기세를 잃어버려 밋밋하기만 할 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겨진 유서를 단서로 진실찾기를 하는 과정은 재밌었다.그리고 남들은 알아차리지못한 한 두줄의 글에서 이상하고 어색함을 알아차린 린타로의 영민함도 놀랍고 이 모든 사건의 진실을 꿰뚫고 있었음에도 침묵함으로서 죄를 묻는 잔인함도 놀랍다.자식의 존재란 과연 무엇일까...하는 생각을 하게 한 책이었다.

역시 백지상태에서 책을 읽지못한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