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세트 - 전25권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National Geographic Society 기획, 최재천 감수 / 삼성출판사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내가 어릴적만해도 흔하게 볼수있는 동물이 개구리였다면..요즘은 좀체 보기도 힘들고 그나마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많이들 잡아먹어서 뉴스에서 개구리를 그만 잡자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그래서 우리애만 해도 사진으로밖에는 개구리의 실물 모습을 본 적이 없어서 자연관찰관이나 과학박물관 뭐 이런 곳을 시간을 내어 돈을 들여서 찾아가서 겨우 봤을 정도고 그나마도 만져보지는 못했다.

그래서 개구리가 얼마나 촉감이 부드러운지...우는 소리는 어떤지를 책으로 밖에 읽어보질못했으니..어찌보면 점차로 사라지는 수많은 동물중에 그 흔하던 개구리도 포함되게 생겼다.

이책 `네셔널 지오그래픽`은 너무나 생생한 실사 사진이라 마치 책속에서 당장 튀어나올것 같은 느낌을 줄 정도이다.카메라로 찍으니 책보다 못한 화질이 나와서 그 생생함을 전달할수 없음이 안타깝다

개구리는 남극을 제외한 거의 모든곳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

주로 축축한 습지를 좋아하지만 사막에서도 나무에서도 살고 있다니...생명력이 강한 녀석인가보다.

울음소리도 다양하고 울음대신에 춤을 추는 녀석도 있는데...

춤개구리라고 한단다.시끄러운 폭포옆에서 살다보니 울음대신 춤을 추게 되었다는데...환경에 맞춰 살아가는 모습이 신기하기만 하다.

개구리의 종류도 참으로 다양한데..이렇게 사람 손톱만한 크기에서부터 엄청난게 큰 녀석,독이 있는 녀석이 있는가하면..같은 동족인 개구리를 잡아먹기도 하는데..참으로 다양한 녀석들이 살고 있는것 같다.지구상에 개구리 종류가 5000여종이나 된다는 사실..놀랍지아니한가..?

이 밖에도 참으로 다양한 종의 개구리를 소개하고 있어 아이가 개구리에 대해 흥미를 가질만하다.

색상도 너무나 화려한 개구리들..여기에 독이 있는 개구리중에 그 독성이 너무나 강한녀석은 한마리의 독으로 생쥐 2만마리를 죽일수 있다니...작지만 엄청난  놈인것 같다.여기에 개구리만큼 귀하지만 전래동화에서 자주 들어보는 두꺼비란 녀석도 개구리의 한 종류라는 사실...

개구리는 주로 물가에 살지만 두꺼비는 마른땅에 살고 사는곳이 달라서 생김새가 조금 다를뿐이라는 같은 종이란다..이렇게 어른인 우리도 잘 몰랐던 자연의 신비로운 생물에 대한 소개가 멋진 사진과 함게 설명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만한 책이다.우리애보다 4살먹은 막둥이조카가 더 맘에 들어하는것 같다.

책을 보자마자 자신이 보겠 다고 뺏어가는 우리 조카...

집에 갈때도 들고 갔을 정도니...아이들이 확실히 좋아할만한 자연관찰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