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2 - 2012 신사고 우공비 초등 2012년-2 11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이나 영어과목이 중요하다는건 모두가 다 알고 있어서인지..

학원이다 과외다 열심히 가르치지지만 의외로 중요한 과목인데도 소홀히 취급하고 있는 과목이 국어가 아닐까 싶다.가만 생각해보면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국어가 발목을 잡았었던 기억이 있는데..어릴대부터의 기초가 중요한건 국어 역시 마찬가지인것 같다.

 

그런의미에서 우공비 초등국어는 내용이 참 잘 짜여져있다.

일단..

본책인 진도 비법책 비법풀이책 그리고 작은 책자인  비법더하기 로 구성되어있고 비법 더하기는 교과서 듣기자료와 우리말꾸러미로 되어있는데..기존의 다른 학습서와 차이나는 부분이기도 하다.

구성과 특징을 살펴보면 일단 4단계로 단계가 이뤄져있고..

개념부터 교과서내용 이해하기,핵심잡는 비법과 시험잡는 비법으로 구성되어있고  각 단원마다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일단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이미지로 개념 을 잡고  기본적인 문제풀이 를 통해 개념을 다시 확인하는 방향과 우공비 초등국어를 어떻게 활용해서 공부하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다.

특히 중요한 부분은 `이렇게 공부해요` 란 코너를 통해 어떤식으로 접근해서 공부하면 좋은지에 대한 요령을 알려주고있고 개념잡는 비법 에서도 기출문제나 시험출제 유형을 통해 시험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나와 있어 아이 혼자서도 얼마든지 시험대비가 가능하게 되어있다.

우공비에서 젤 마음에 드는 부분인` 핵심잡는 비법` 코너

단원단원마다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을 콕집어 다시금 그 개념을 설명하고 요점을 정리해 준다.

앞에서 배우고 공부했던 내용을 총정리해주는 코너인데..가장 인상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과 핵심에 대한 요점정리가 한눈에 들어와서 배웠던 부분에 대한 총괄적인 복습을 한다라고 생각하면 될것이다.

그 다음은 요즘 엄마들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인 논술에 대해서도 별도로 `논술 특강` 코너를 마련해 논술을 어떻게 공부하면 되고 대비하면 되는지 알려준다.

그리고 아이로 하여금 이야기를 들려주고 뒷이야기를 스스로 생각해서 쓸수있게 만들어 놓았는데..무작정 쓰는것이 아닌 논술에 맞는 요령에 따라 글쓰기를 하게 되어있어 아이가 논술에 대한 것을 스스로 터득할수 있게도록 도와준다.이런식으로 대비하고 글을 쓰면 되겠다..라고 느끼며 논술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준다고할까..

다양한 유형별 문제며 난이도를 조절한 문제들도 마음에 들지만..다른 학습서에선 볼수없었던  교과서 듣기자료..교과서 듣기자료를 모두 모아 간단한 문제와 함게 실려있고 우리말 꾸러미라는 부분은 국어를 공부하면서 어려웠다고 생각했던 우리말 발음 익히기나 바르게 띄어쓰기,혹은 우리말의 유래와 같이 늘 시험에 많이 나오고 중요하게 여기면서도 소홀히 했던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 개인적으로도 너무 맘에 든다.

이미지를 통한 개념 연상학습 과 문제 해결력 을 키워주는 우공비 초등학습서...

아이들 스스로 공부할수 있게 도와주는 멋진 학습서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