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5-2 - 2012년 신사고 우공비 초등 2012년-2 15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고학년이 되어보니 점차로 수학 공부가 어려워짐을 느낍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엔 별도의 학원을 보내지않고 같이 공불 하고 있기에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는데..다른 과목보다 수학과 같은 경우는 기초가 튼튼하지않으면 점차로 아이가 힘들어하고 결국에는 수학을 싫어하고 포기하게 되는 상황이 되기에 특히 기초를 튼튼히,개념을 확실하게 이해 시키기위해 노력합니다.요즘은 워낙에 교재들이 잘 나오고 있어 부족한 엄마지만 많은 도움을 받게 되는데..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이 좋게 나 있는 우공비 수학을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됐습니다.물론 좋은 책 신사고에서 나오는 다른 학습서는 사용해본적이 있는데..쎈수학도 그렇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도 만족도가 높았지요..이번에 처음 만난 우공비 초등 수학의 구성을 일단 살펴보자면...

이렇게 본책과 시험비법책 그리고 비법풀이책 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책 앞장에 소개된 이책의 구성과 특징부분입니다.일단 단원 도입과 개념 익히기 그리고 문제 익히기,그다음이 문제해결 파고들기와 단원 마무리로 조금씩 난이도를 조절해서 쉬운 개면문제부터 응용문제 그리고 서술형문제로까지 발전시켜 아이가 자신감을 가지고 스스로 문제를 풀 수있도록 난이도를 잘 조절했어요..

 

그리고 다들 안다면 아는  수학 100점 맞기 비법 을소개했는데...

일단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는게 젤 중요 하고 문제를 연습장에 푸는것 이 좋다는군요.문제해결과정을 차근차근 적으면서 풀면 왜 틀렸는지,어디서 잘못됐는지 알수있기 때문이랍니다.그리고 오답노트..항상 오답노트를 쓰라는 말을 듣지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활용하지않았는데..이번 기회에 꼭 오답노트를 만들어 활용할까합니다.그래서 틀린 문제도 다시한번 보고 반복학습을 하는것을 아이랑 같이 이번 학기에 목표로 잡았어요!!

 

아이랑 2학기에 배울 내용을 슬슬 예습하고 있는데...

우공비에서는 일단 본론에 들어가기전 바탕 다지기 를 두어 1학기에 배운 내용이나 이번에 배울 내용의 개념을 다시한번 상기시켜줍니다.아이가 다음 진도를 나갈 준비가 되어있는지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미리 미리 살펴볼수 있어요..

2학기 맨먼저 우리애가 배울 내용은 분수와 소수..그중에서도 분수를 소수로 바꾸는것과 소수를 분수로 바꾸기등..아이들이 조금 헷갈릴수 있는 부분이라 그림으로 된 설명을 보여주며 설명했어요.

기본 개념을 익힌후 익힘책으로 문제 익히기..

기본 개념을 이해했는지 다시 확인하는 부분입니다.난이도도 적당하고 문제의 수도 적당해서 아이랑 매일매일 조금식 풀기 좋군요..게다가 중요도가 있는 문제는 주목할 문제라고 별도 표시 를 해주고..유사한문제를 또또문제 로 다시 한번 더 출제해놨습니다..그리고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해결 파고들기..

아마 앞의 개념문제를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왔으면 아이가 별 어려움 없이 풀수있을만한 문제들인것 같아요.더불어 서술형문제도 포함되어있는데..서술형 문제의 수가 조금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본책과 별도로 나오는 별책부록중 시험비법책은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를 대비할때 풀면 좋을것 같아요.

일단 기존에 나왔던 기출문제로 되어있어 시험에서 잘 나오는 유형에 대한 정보라든가 아이가 어떤부분이 좀 부족한지에 대한 평가를 할수가 있는것 같아서 넘 좋군요..

너무 어려운 문제들로 아이들이 지레 질리게 만드는 교재가 있는가하면 적당한 난이도를 출제해서 아이 스스로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문제를 풀수있도록 만든 교재가 있는데..

이책 우공비 수학은 아이 스스로 만족하며 풀수있는 학습서인것 같습니다.

적당한 문제의 수,알맞은 난이도의 문제들...우공비 수학 너무 맘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