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 향수
아니 피에트리 지음, 최정수 옮김 / 초록지붕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천부적인 후각과  뛰어난 기지와 재치로 독살될뻔한 왕비 마리테레즈를 구한 마리옹의 이야기였던 `베르사유의 오렌지나무`의 그 뒷 이야기랍니다..

왕비를 구한 공으로 왕비의 전속 향수제조자가 된 마리옹은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낮은 신분에서 갑자기 왕과 왕비의 총애를 받는 위치로 오른 그녀를 질투하고 시기하는 사람이 많이 생겨났지요..물론 마리옹으로 인해 뜻한 바를 이루지 못했던 `몽테스팡 `후작부인의 미움은 극에 달했고 그녀가 새롭게  등장한 연적인 앙젤리크 드 퐁탕주양을 제거하기 위해 방해요소인 마리옹을 먼저 처리하기로 합니다.주술의 힘을 굳게 믿고 있는 몽테스팡부인은 또다시 독전문가 `라 부아쟁`의 힘을 빌어 마리앙을 납치하기에 이르는데..과연 이 위기에서 마리옹은 어떻게 벗어날지...

 

14살이었던 마리옹이 왕비를 구한 공을 세우는 맹활약을 보인 베르사유의 오렌지 나무도 재미있었지만 이책 살인향수도 상당히 재미있는 작품입니다.마리옹이란 어린소녀의 굳은 심지와 재치있는 행동이 여러사람을 구하고 결국 태양왕이자 의심이 많았던 왕의 총애도 얻는 이야기를 읽다보면..어리지만 현명하고 옳지않은 일은 가려할 줄 아는 지혜가 엿보여서 아이들에게 교훈을 주기도 하지요..그리고 마리옹을 제외한 등장인물들이 거의가 역사속에 이름을 남긴 유명인물이라는 점과 책속에 나온 독살사건을 비롯한 여러가지 일화와 에피소드 역시 기록에 남아있는 사실을 모티브로  꾸민 내용이라서 아이들에게 역사공부도 자연스럽게 시킬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아서 더욱 좋았어요..궁중에서 벌어지는 암투와 음모이야기..추리물이나 형사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읽히면 더욱 좋을듯한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