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 쌍둥이 미스터리 엘러리 퀸 컬렉션 Ellery Queen Collection
엘러리 퀸 지음, 배지은 옮김 / 검은숲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추리소설만큼 인간 본연의 모습을 가깝게 묘사하는 책이 없지않을까 싶다.겉으로 보이는 모습속에 감춰진 욕망,야망,그리고 끝없는 탐욕과 질투..이 모든게 범죄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소이자 평상시 살아가면서 절대로 내 안에 있다고 인정하지않는 날것 그대로의 모습..추리소설은 그 날것의 모습을 어떤 계기로 불러내서 사건을 일으키고 그 사건을 감추기 위해 뭔가를 하고 또 다른 쪽 사람들은 그 사건의 본질을 파헤치고자 서로 보이지않는 곳에서 줄다리기를 하는것과 같다고 생각한다.그래서 제 3자의 눈으로 그들의 힘겨루기를 즐겁게 지켜보는 게 내가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이유인기도 하고..

 

엘러리 퀸시리즈는 고전중의 고전으로 추리소설계에선 더 이상 설명이 필요치않는 시리즈이다.필명과 작가의 이름을 같이 하는것도 특징이고 한사람이 아닌 사촌간의 공동 집필도 이채롭지만 국가를 시리즈로 한 이른바 국가명시리즈는 너무나 유명해서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갖추고 싶어하는 시리즈이기도 하다.이번엔 샴..이른바 태국의 옛이름 이기도하다.

 

앨러리 퀸부자가 휴가 중 산길에서 길을 잃고 헤맨다.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산불이 발생해서 퇴로가 막힌 상황..필사의 탈출을 해서 찾아간곳이 산꼭대기에 숨어있다시피한 기이한 저택..게다가 그곳의 사람들은 산불이 난것도 모르고 이들 부자의 출현이 영 성가신듯하다.어색한 분위기속에서 서로 인사를 나누고 그 집 주인인 사비에르가 유명한 외괴의사임을 알게 된다,그리고 그의 손님들..그들은 어딘지 어색하게 뭔가를 감추는듯하고, 그날 새벽 그 집의 주인이 카드한장을 움켜지고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저택엔 긴장감이 도는 가운데 숨어있던 손님이 더 있음을 알게 되고 그 손님들 일행중에는 기괴한 모습의 샴 쌍둥이도 있는데...

 

사건이 발생하는 속도가 빠르고 처음엔 너무 쉽게 풀리는듯해서 어리둥절한 가운데 새로운 사건이 연속으로 발생하게 된다.게다가 밑에서 무서운 기세로 산불이 올라오고 이집은 뒤쪽이 깍아지른듯한 절벽으로 완벽하게 퇴로가 막힌 이른바 밀실상태에 가깝고 여기에서 소수의 인원이 모인 가운데 보란듯이 2건의 살인이 발생한다.더군다나 퀸경감이라는 경찰이 보는 가운데서..이렇듯 대담무쌍하게 벌어진 사건의 이면에는 뭐가 숨어있을까? 재산을 노린 욕심의 겲말일지 아님 쌍둥이의 비밀을 지키고 명예를 지키고자한 이유인지? 이도 아니면 질투에 의한 결과인지?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고 불길이 쫒아오는 가운데여서인지 앨러리 역시 특유의 느긋함과 명민함을 유지하기 어려웠고 그래서인지 엉뚱한 실수가 잦다.물론 그 실수로 엄청난 희생이 따르기도 하고..그리고 산불이라는 거대한 자연재해 앞에서 한순간의 등불과도 같이 위태로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의 모습을 긴박하게 묘사해서 더욱 박진감이 넘친다.더군다나 저택에 갖혀있는 인원은 적은 소수인데도 불구하고 이럿듯 대담하게 1건이 아닌 2건의 살인을 저지르는 대담함을 보여주면서 독자들에게 도발하고 있다. 맞힐수 있으면 맞혀보란듯이..

경찰이 나오지도 않고 많은 사람의 이해관계가 얽혀있지도 않아서 단순한..그래서 범인을 찾기가 더욱 어렵게 느껴졌던 책이었다.범인과의 단판승부장면이 인상적이었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