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5-2 - 2012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2012년-2 11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엄마표로 아이의 공부를 봐준지 5년..처음엔 쉽게 생각하고 내용 또한 그다지 어려운게 없어 부담이 없었는데..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움을 느끼다.특히 수학부분에선 내용도 어렵지만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아이에게 전달하는 과정이 쉽지가 않다.게다가 요즘엔 서술형문제도 있기에 확실하게 그 문제의 개념을 알지 못하면 심화는 커녕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문제에도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1학기에 신사고에서 나온 우공비 자습서를 처음 접했는데...

다른 참고서와 달리 내용이 복잡하거나 쓸데없이 많은 해설로 아이들을 지레 질리게 하는 대신에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 중심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설명해놓아 고학년의 아이라면 스스로 공부할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일단 교과서의 익힘책에 나오는 개념부분으로 준비학습을 시작해서 개념탄탄으로  개념에 대해 다시한번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여기서도 교과서의 익힘책 위주로 된 설명을 하는것은 물론이고 개념을 확실히 다잡게 문제풀이를 하는데 주로 기본적인 문제를 통해 아이에게 자심감도 주고 개념을 다잡는다.

역시 모든문제에서 기본이 젤로 중요한듯...

실력기르기 연습을 통해 조금 난이도 있는 문제를 접해볼수 있다.너무나 많은 문제로 아이의 진을 빼는게 아닌..꼭 필요한 문제,기본적인 문제 위주로 아이에게 수학의 자신감과 기본기를 튼튼하게 하는 우공비 자습서..역시 초등학생에게는 교과서위주의 기본적인 문제가 중요한것 같다.이 책 우공비 자습서가 있으면 전과는 따로 필요가 없을듯하다.

이제 기본을 다졌으면 마지막 마무리로 단원 마무리...

약간의 난이도 있는 문제로 조금더 실력을 향상할수 있도록 도와준다.요즘 시중에 나오는 수학 문제집을 보면 너무나 난이도가 어려워 어른인 내가 풀기에도 좀 힘든 문제집들이 있는데..물론 그 정도의 난이도도 풀수 있는 아이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아이에게는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집이 필요할까 싶다.

너무 어려운 문제집은 아이에게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수학에 대한 흥미 또한 반감시키는 게 아닐까?

그래서 지나치게 많지 않은 문제와 적당한 난이도의 교과서 중심으로 된 우공비 자습서가 맘에 드는 이유다.한가지 아쉬운건..다른 학습서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중간,기말시험 대비 문제가 따로 들어있지 않다는 점..이점을 보완하다면 더 맘에 들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