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코, 연애하다 노리코 3부작
다나베 세이코 지음, 김경인 옮김 / 북스토리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내가 다나베 세이코를 처음 만난건 그 유명한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을 통해서 였다.참 독특하게 쓰는구나 하고만 생각했던 난..그 뒤로 `아주 사적인 시간`이란 책을 읽으면서도 같은 작가라고는 생각도 못했고 올해 읽은 `딸기를 으깨며`를 읽으면서 전부 같은 작가의 작품이란걸 알게 되었다.굳이 변명하지면 일본 이름이 다 들 비슷해서이기도 하고 책을 읽은 기간이 좀 벌어져서 작가의 이름을 기억못한탓인것 같다.그러고 보면 나도 모르게 이 작가가 쓴 책을 거의 다 읽은것 같은데..이 작가의 책이 나랑 잘 맞는것도 같다.특히 이번에 읽은 `노리코 연애하다`는 일명`노리토 시리즈`중 첫번째 해당하는 작품인데..첫번째 이야기를 젤 마지막에 읽는 결과가 됐지만..읽어보면 순서가 크게 상관없다는걸 알게된다.

 

31살의 프리랜서 노리코는 지금 한 남자에게 빠져있다. 오랫동안...

그 남자는 `고로` 근데 이남자는 아주 어릴때부터 봐와서인지 애가 타는 노리코와 달리 마치 여동생을 대하듯 노리코를 대하고 이런 와중에 노리코는 친구 미미를 통해서 한 남자를 알게 된다.그 사연이란것도 한심하게 미미를 임신시킨 남자와의 담판에서 그 남자가 데리고 나온 친구인데 이 남자 `고`는 엄청난 부잣집아들로 자신감이 넘치고 남을 깔보는 전형적인 부잣집아들의 재수없는 모습을 하고 있지만 적당히 속물적인 취향이 노리코랑 잘 맞는듯하다.게다가 고와 간 별장에서 만난 이웃집 유뷰남과도 속절없이 빠져드는 노리코..지금은 노리코의 연애시대인듯..

 

자기가 오랫동안 사랑하고 봐오던 남자로부터 외면당하고 상처받은 노리코..그리고 그런 노리코앞에 상당히 대척점에 있는 두 남자의 접근..왜 인생은 자기가 생각하는데로는 절대로 흘러가지않을까? 자신을 여자로 봐주지않던 `고로`가 단한번 만났을 뿐인..그리고 맘속으로 노리코가 은근히 깔보고 있던 미미에게 어의없이 뺏기고 당황하고 흔들리는 모습이 사랑이란 정말 맘먹은대로 흘러가지않는다는걸 확실하게 깨닫게 해준다.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삼각관계..여자를 그저 장식품적인 존재로만 생각해오던 마초같은 남자 `고`와의 첫만남부터 노리코에게 점점 빠져들어 불같은 질투를 하던 모습에서 그 뒷이야기가 있음을 짐작할수 있다.물론 이 뒷이야기 `아주 사적인 시간`을 먼저 읽은 나로선 그 이야기를 알고 있지만..충분히 남자들로부터 사랑받고 매력있는 여자로 인식되지만 정작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에게는 눈길한번 받을수 없고 단한번의 기회조차도 없었던 노리코의 고민과 외로움이 담담하지만 절실하게 읽혀진다.역시 연애소설의 대가다운 필체와 스토리 전개인것 같다. 

오랫동안 짝사랑하던 고로와 마침내 정신적으로도 종지부를 찍은 노리코의 다음이야기..두번째,세번째 이야기를 다시한번 읽어봐야겠다.이번엔 정식적으로 순서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