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두 아이두 1
박이정 지음, 조정화 극본 / 노블마인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여자에게 있어서 하이힐이란 불편하지만 절대 포기할수 없는 패션아이템이다.내가 아가씨때만해도 보통 굽이 9센티정도면 굉장히 높은 축에 들었는데 요 몇년전부터는 한 연예인이 신고나오고 난 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된 이른바 킬힐이라는 것이 나와 왠만한 굽으로는 높다는 축에도 못낄판이니..그 불편할 정도의 높은 굽을 신고 거리를 활보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뻐보이고자 하는 여자의 욕망이 갈수록 커지는것 같아 좀 불편한것도 사실이다.남자들은 모르겠지만 하이힐을 신고 몇시간만 서있어도 그 고통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정도인데 그럼에도 포기할수 없는 게 묘한 하이힐의 매력이기도 하다.도저히 포기할수 없는 하이힐의 매력에 빠져서 결혼도 포기하고 사는 여자의 이야기..이 책 아이두 아이두의 주인공이다.

 

구두업계의 전설처럼 불리우는 황지안..회사에서도 업계에서도 인정받고 있지만 잡안에서만은 인정받지 못한다.결혼을 안하고 있는게 그 이유인데..고지식한 아버지에게 인정받기 위해 엄청 노력했지만 결혼을 하지않는 이상 화해는 소원한 일이다.이런 지안이 사고처럼 원나잇스탠드를 했고 그 상대는 지안이보다 훨씨 어린 태강..게다가 태강과는 계속 부딪치는 일이 생기는데 지안의 회사에서 열린 구두리폼 콘테스트에서 다시 태강이 수상하게 되면서 회사에서도 부딪히게 된다..사실 태강의 아버지는 이른바 명픔을 카피해서 파는 짝퉁업자..여기에 지안의 회사에도 회장아버지의 빽으로 회장딸이 부사장으로 들어오고 처음부터 지안과는 삐걱거리며 척을 두게 되는 와중에 지안에게 일생일대의 사건이 생기는데...

 

드라마로 미리 본 내용이라 새로운 맛은 없지만 드라마에선 보여주지못한 주인공 각자의 세심한 내면을 볼수 있어 나름의 재미는 있다.게다가  요즘 여자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지안을 통해 이야기하고 직장인으로서 특히 여자로서 사회생활을 하는것의 애로점에 대해서도 대변인 역활을 하고 있다.남자와 똑같은 경쟁을 원하면서도 여자에게는 불리한 조건들..특히 스캔들에 관련된 것만 봐도 알수 있는것이 미혼인 여자가 남자와 하룻밤을 보내는게 회의를 하고 문책을 할 정도의 사안인가 하는점만 봐서도 알수 있다.업무와 관계없는 명백한 사생활 침해인데 마치 부도덕한 사람처럼 매도하는 부분에서 같은 여자로서 화가 나는 부분이다.또,모든 직장인들은 능력과 상관없이 누구의 딸이자 아들로 당당하게 다른사람처럼 철차를 밟지않고 올라와 고속으로 승승장구 하는 이른바 낙하산같은 사람들에게 말할수 없이 자괴감을 안고 있기에 스스로의 힘으로 우뚝선 지안에게 더욱 박수를 치고 공감하는 부분이기도 하다.그런 지안이 과연 느닷없는 사고처럼 생긴 아이를 앞으로 어떻게 할지...궁금해진다.슈퍼우먼처럼 임신한 몸으로도 괴력의 힘을 발휘해서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것인지? 아님 결국 남자들에게 의탁해서 편안한 길을 걸을것이지...? 지안의 선택은 어느것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