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공포관 삼색털 고양이 홈즈 시리즈
아카가와 지로 지음, 정태원 옮김 / 씨엘북스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사람이 주인공이 아닌 고양이가 주인공인 특색있는 추리소설..

뭐..그렇다고 사람처럼 고양이가 말을 한다거나 특수한 능력이 있다는건 아니지만 굉장히 예민하고 지적능력이 탁월해서 그를 키우는 주인남매를 마치 왓슨처럼 거느린 명탐정과 같은 포스가 난다.그래서 형사인 가타야마와 그의 똑똑한 여동생인 하루미가 홈즈의 울음 소리나 표정만으로 뭔가를 눈치채고 범인을 잡거나 중대한 힌트를 얻을수 있다니..이런 고양이라면 동물을 싫어하는 나도 키워보고 싶다

 

가스로 위장한 한 여학생의 살인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방문한 고등학교..여기에서도 연달아 사건이 발생한다.여학생이 칼에 찔리고 잔이 저절로 움직이고.. 수상한 용의자들이 있는 써클인 `괴기 동아리`의 3학년들은 뭔가를 숨기는듯하지만 그게 뭔지 짐작하기 힘들다.게다가 가타야마를 방문한 여학생이 피습당하고 병원에 입원해 있던중 다른 병원으로 가서 임신 중절 수술을 받다가 숨지는 사고가 나고 모든 피살자들의 공통점은 여학생의 임신인듯 하다. 두 여학생을 임신시킨 사람은 같은 사람일까?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진 사건..아이들 사이에선 그녀들을 임신 시킨 남자친구가 누구인지 알면서도 서로 암묵하에 비밀을 지킨다.그 남자친구가 범인 일수도 있는 상황임에도 어른인 형사에게나 선생님에게 이야기하는걸 배신행위로 보는...아이들 사이에서도 그들만의 세계가 엄연히 존재하고 있었다는걸 깜빡했던것 같다.나 역시도 그런시절이 있었음에도..그래서 쉽게 풀릴수도 있었던 사건이 자꾸 꼬여만 가는 상황이 흥미롭다.잔인하지 않은 살인사건들,여기에 적당히 코믹한듯 하면서도 결정적일때 한방이 있는 가타야마와 하루미.그리고 그야말로 독보적인 홈즈라는 존재가 엮어가는 재미있는 추리소설..셋의 콤비네이션이 멋진 소설이다.평소에는 코지류의 가벼운 추리소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이 시리즈엔 묘한 매력이 있는것 같다 .탄탄한 스토리는 물론이고 여기에다 매력적인 홈즈의 마력에  나역시 빠진걸까...?

일드로도 방영되고 있다는데 고양이 홈즈의 역활은 어떤 고양이가 하는건지 문득 궁금해진다.

자칫 지루해지고 늘어질수 있는 소재를 가지고 맛깔나게 이끌어갈수 있는건 어리숙한듯 순진한 가타야마와 똑부러지는 마치 누나 같은 여동생 하루미 콤비의 캐릭터가 생생하게 잘 묘사된 덕분이 아닐까 싶다...시리즈 라니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