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베리 나이트 히메카와 레이코 형사 시리즈 1
혼다 테쓰야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일단 드라마를 잘 안 보는 나로선 이 책이 일본에서 드라마로도 제작되고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는걸 책소개를 통해 알게 되었다.그래도 그런 덕분에  별다른 정보없이 그리고 선입견없이 책을 볼수 있었다는 장점이 있다.대체적으로 책이 원작일경우 영화나 드라마가 그 원작을 넘어서는 경우가 전무하다시피하다점도 있지만 오히려 어설픈 드라마나 영화를 먼저보고 원작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거나 할 경우가 더 많다는 점 때문에 원작이 있는 경우 책을 반드시 먼저 본다는 원칙 아닌 원칙을 세워놓고 있는 편이다.표지에서 느껴지는 회색빛 냉기와 뭉개진 딸기에서 우울함과 처연한 상처가 느껴지기도 한다.책을 읽고 나서 다시 표지를 보니 디자인이 얼마나 내용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는지 확실히 느낄수 있을 정도로 표지디자인이 뛰어난것 같다.디자이너에게 박수를..

 

미즈모토 공원 우치다메 저수지에서 이상한 상태로 시체가 발견됐다.

전라상태에 수많은 절창,그리고 왼쪽 경동맥을 그은 치명상인 절창,여기다 명치에서 고관절까지 죽 그은 절창은 사후에 생긴 상처인듯...그리고 시체를 꽁꽁 둘로싼 파란색 천막

꼼꼼하게 처리한 상태인데 비해 처리는 허술해서 누구라도 볼수 있는 낚시터에서 발견된게 못내 미심쩍은 레이코..일단 이 사건은 레이코가 있는 본청10계에 떨어졌지만 일본의 경찰내부는 치열한 권력다툼이나 승진을 위한 몸부림이 심하고 서로 공을 세우기 위해 비겁한짓도 마다하지않는 정글같은곳이다.다른 팀들보다 한발 앞서 사건을 해결하지않으면 먹히는 세계

히메가와팀은 최선을 다하지만 또다른 시체만 발견하고 더 이상은 진척이 없다 그리고 두사람의 희생자 사이엔 접점이 전혀 없는 상태..사건이 답보상태일때 레이코의 팀원이 발견한 `스트로베리 나이트` 라는 수상쩍은 카페명..일반적으로 검색할수도 없지만 암암리에 살인쇼를 보여주는곳이라는 말이 나돌고 그 곳이 열리는 장소를 찾기위해 경찰 모두가 나선 가운데 연이은 희생자의 사체가 발견된다...

 

일본경찰소설을 보면 그 내부의 암투가 어찌나 치열하고 비열하기까지한지 놀라울 정도다.이래서야 범인을 잡을수 있을까 싶을정도로 갈등이 심각한데 특히 캐리어라 부르는 경찰대학 출신자와  논 캐리어로 부르는 이른바 현장에 몸을 담고 있는 사람들간의 괴리는 나이 불문인듯하다.인탤리적인 캐리어가 수사우위를 점하고 있어 갈등이 많은데..이책에서도 키타미라는 존재는 어린나이에 좋은대학을 나와 실무경험도 없이 바로 경위라는 직급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들고 있는데 이렇게 약간의 현장경험을 한 후 바로 자신의 조직을 이끄는 리더가 된다.

이렇게 이 책은 경찰내 팀간의 경쟁과 범인을 쫒는 두가지가 큰 이야기의 줄기인데..둘다 훌륭하게 해내고 있는듯하다.특히 캐릭터묘사에 탁월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하지만 빠른전개와뛰어난 가독성, 몰입력을 자랑하지만 내용의 잔혹함이나 살인쇼라는 비이성적이고 반인격적인 소재는 조금 거부감이 생기게 한다.물론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영화에서도 다룬적이 있지만  공감하기는 조금 힘들듯..읽어가다보면 한사람의 범인은 미뤄 짐작할수 있었지만 또 한사람의 주범은 생각하지못했다는 점에서 반전의 묘미를 준다.갈수록 자극적이고 황폐해져가는 인간 내면의 심리를 잘 묘사한책...나라면 그런 살인쇼의 초대는 거부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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