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레드 로드
모이라 영 지음, 김지원 옮김 / 북폴리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더스트랜드 3부작중 첫번째 이야기인 `블러드 레드 로드`

시대는 언제인지 모르지만 왠지 미래의 모습일것 같다.물론 요즘 나오는 미래이야기는 전부 암울하고 어딘지 모든게 무너진 후의 황량한 모습인데 이 책 역시 비슷한 모습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작가인 모이라 영은 배우이자 댄서 오페라 가수등 다양한 직업으로 활동하다 이책을 집필하면서 새로운 인생 2막을 맞이하게 됐다고 한다.첫작품에서 이런 작품을 썻다니 작가의 역량에 놀라움을 금치못한다.더불어 정식 출간 전부터 유명감독 리들리 스콧에 의해 영화화가 결정됐다고 하니 부럽기도 하고 이책의 유명세를 미루어 짐작할수 있디.

 

어느날 오랫동안 가물어 굶주리고 있던 사바의 가족에게 거센 모래바람과 함께 나타난 네명의 남자는 쌍둥이 오빠인 루를 데려가고 그들에 의해 아버지는 죽음을 맞는다.이에 오빠 루를 찾으러 낯선길을 나선 사바와 여동생 애시 그들은 사막을  가르는 배를 만나고 부부에게 속아서 철창에서 죽음의 전투를 하게 된다.그녀의 별명은 `죽음의 천사` 단한번의 패배도 없었던 그녀는 그곳에서 소녀 집단인 `자유의 매`를 만났고 서로의 도움으로 그곳을 탈출해서 오빠 루를 찾아 긴 여행을 떠난다.죽음의 여행을..그리고 잭..왠지 그를 가까이 하게 되면 징표인 목걸이에서 열이 나고 자꾸 반항하게 된다.왜 그런건지 이유도 모른채 그가 신경쓰이는데..

 

철창에서의 전투는 헝거게임을 연상케하지만 전반적으로 여전사의 이미지를 풍기는 주인공 사바..죽음의 천사라는 이미지에 맞게 몸속에서 끓어오르는 붉은 피는 그녀를 때때로 광기로 몰아넣고 작전마저도 잊어버릴정도로 그녀를 몰아치지만..오빠인 루를 향한 애정만큼은 진실되다.쌍둥이라는 특성상 유난스러울 정도로 둘은 연결되어있고 그녀와 루의 탄생일이 동짓날이라는 것이 뭘 의미하는지는 시리즈를 다 읽어보면 확실히 알수 있을것 같다.그리고 사바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만 특별한 활약도 없이 어디론가 떠나간 드말로의 정체도 너무 궁금해진다.그는 사바의 적일까 동지일까.. 그 누구도 가까이 하지않던 그녀의 성격은 고집불통에 외골수인데다 다른사람과의 관계맺기에 서투른 전형적인 외톨이.그런 그녀가 점차 `자유의 매`의 소녀들과 잭 그리고 다른사람들과 목숨을 건 전투를 통해  점차 마음을 열고 그들을 신뢰하게 되는 인간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 

이제 사바와 루 그리고 애시는 어디로 향하는걸까 그들의 앞길에 또 어떤일이 도사리고 있을지..그리고 사바와 잭의 사랑은 어떻게 전개될지...뒷이야기가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