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프린 1
브림스 글.그림 / 영컴(YOUNG COM)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인기있는 웹툰이었다고 한다.

원래는 엄청나게 좋아했던 만화..물론 내가 좋아하고 즐겨 읽었던 만화는 그야말로 단행본이나 만화대여점에 나온 만화를 의미하는것이라 요즘처럼 웹상에서 연재하고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카툰 형식과는 좀 다르긴하지만..그 좋아하던 만화가 언제부턴가 시들해지게 되고 서서히 멀어지게 된걸 보면 나이를 먹었다는 반증인가 싶어 좀 씁슬하기도 하다.그래서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만화의 트랜드라든가 좋아하는 스타일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요근래 부쩍 자주 웹툰을 접하게 되다보니 새삼 그때의 감정이 살아나기도 하고 예전에 좋아했던 만화들에 대해 향수어린 감정을 느끼게 한다.

 

아직 1권 밖에 읽지않은 상태라 전체적인 스토리의 윤곽은 드러나지않은 상태이지만..

류진이라는 남자는 중3짜리 아들을 홀로 키우고 있는 가수이자 아들바보이기도 한, 악마의 후예인듯 하고 어둠의 세력중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듯 하다.그런 그가 철두철미하게 자신의 본모습을 아들에게 숨기고자 하는 이유는 아마도 아들인 미류를 지키고자함인듯 한데..그런 그에게 느닷없이 초대받지않은 손님들이 찾아온다.일명 `몽마`라는 존재.. 이 존재가 하는일이란게 정확하진않지만 일단 악마의 세력들을 돕는 하인이나 노예 비슷한 부류인듯하다

몽마라는 존재를 요렇게 이쁘고 귀엽게 그려놓고 있는데...날개의 위치가 특이하다.

거기다 이 몽마를 거둬줄수밖에 없는 이유는 미류가 악마의 피를 물려받은 인간의 존재인 이상 반드시 치뤄야하는 일종의 성장통을 치료할수 있고 또 그녀가 그들 곁에 있고자 하는 간곡한 이유도 있는듯하다..그게 뭔지는 뒷이야기를 읽어봐야할것 같다.게다가 아들과 아빠의 운명이 평탄하지않고 엄청난 비극을 품은듯한 복선들...

아들을 죽일 운명을 타고난 악마 페르디앤..과연 그는 이 운명을 어떻게 헤쳐나갈것이지..?

그리고 그로 하여금 아버지로서의 본능도 잊게 만드는 존재란 누구인지?

이야기가 점점 흥미진진해진다.그리고 그런 그를 돕는듯하는 몽마의 존재도 궁금하고..

스토리 전개상 도입 부분이라 제대로 된 스토리라인을 잡을수 조차없고 또 특히 만화라는 장르의 특성상 상상력에 제한이 없어 그 뒷이야기가 어디로 튈지는 정말 짐작조차 하기 힘들다.

예전의 만화들과 달리 대화체로 된 글이 어디를 먼저 읽어야하는지 잘 모르겠고 산만한 점은 나같이 옛날 만화의 대화체에 익숙한 사람에겐 좀 어리둥절하고 불편하다.

그럼에도 그런 부분을 감수하고 읽을 만큼 일단 나의 흥미를 잡아뒀고 그래서 더욱 뒷이야기가 궁금해지게 하는 매력이 있다.다음 내용이 너무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